FANDOM

악령은 저주라고 생각해. 인간의 이기심이 개입해서 더럽게 물든 추악한 힘.
—외전소설 05 자아공유자

S-crap오롯의 자아공유자 중 한명으로 스페이스스타시티의 대기업인 콰이퍼의 직원이다. 마우스스타화살표스타의 형이다. 현재 스타랜드에서 오롯과 다른 자아공유자와 함께 살고 있다.

외형 편집

하얀색 몸에 곳곳에 회색 별무늬가 나있다. 눈에는 고글을 끼고 있으며 웃는 얼굴이 달린 장식을 달고 있다.

엉덩이에 구 모양과 육면체 모양의 꼬리를 달고 있다. 꼬리별족은 아니며 장식으로 붙여둔 것.

성격 편집

사교성 넘치고 활발한 성격이다.

능력 편집

첨단기술 연구 회사인 콰이퍼의 개발팀 연구원이기에 각종 공학기술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악령 편집

[붙여넣기]: 다른 물체를 스캔하여 복사할 수 있다. 여러번 복사하는 것도 가능. 그러나 직접 눈 앞에 보이고 무생물의 경우에만 사용 가능하다.

과거 편집

스크랩이 속한 가문은 악령을 얻기 위해 가문 단위로 자식들에게 인체실험을 하는 집단이였다. 과거에 스크랩은 그 가문의 장남으로써 악령까지 받은 어엿한 후계자 였다.

스크랩은 가장이 되어 가문을 잇게 될 자신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었다. 그러던 도중 스크랩은 자신에게 형 누나가 잔뜩 있었는데 전부 집안의 어른들이 실행한 인체실험으로 사라져 버렸다는 것을 알게 된다. 충격적인 진실을 알게 된 스크랩은 가문에서 도망치기 위해서 이대로 자살을 결심하여 투신하지만 실패한다. 하지만 이때 충격으로 기억상실증에 걸려서 가문에서 받은 악령 역시 사라진다.

그렇게 집안에서 벗어나게 될 수 있었지만 스크랩이 생각하지 못한 일이 일어난다. 바로 자신의 동생인 마우스스타, 화살표스타가 그 실험에 참여하게 된 것. 스크랩은 어떻게든 실험을 막아보려고 했으나 이미 동생들은 가문의 도구가 되어 있었다. 스크랩은 이 일에 대해서 죽도록 후회하게 된다. 그때 오롯이 스크랩에게 스크랩이 잃은 악령을 되찾게 도움을 주겠다고 말한다. 스크랩은 바로 힘을 달라고 부탁하고 이전에 받은 악령보다 더 좋은 악령을 받아서 집안의 일품도구가 된다. 그리고 어른들에게 부탁한다. 자신의 동생들을 스타랜드로 유학을 보내달라고. 어른들은 반대했지만 스크랩의 유능한 능력을 보자 허락한다. 그렇게 마우스스타화살표스타는 가문에서 벗어나서 별별초등학교로 오게 된다.

작중 행적 편집

외전소설 '자아공유자'에서 첫 등장한다. 작중 시점에서 막 스타랜드로 이사오던 참이였으며 블루스타가 스크랩의 마중을 오기로 한다. 블루스타를 만나자마자 반갑게 인사하며 이야기를 나눈다. 블루스타에게 마우스스타에 대해 알고 있냐고 물어보며 자신이 그의 형이라고 말하며 자신의 동생과 잘 지내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블루스타가 마우스의 형이라는 것은 스크랩 역시 SSC 사람이냐고 물어보자 맞다고 하며 대기업 콰이퍼의 개발팀 연구원이였다고 말하며 현재는 스타시티 지부로 근무가 되서 이사를 오게 된 것이라고 설명한다. 블루스타가 놀라자 자신은 그곳 임원분의 낙하산 인사라고 설명하며 겸손하게 말한다

블루스타가 오롯의 퓨처에 대해서 이야기하자 제니퍼의 [오방재가]를 이용한 것이 아니냐고 한다. 블루스타가 이해를 못하는 눈치를 보이자 블루스타에게 오롯의 퓨처의 본질에 대해서 설명해 준다. 그러면서 오롯이 어떻게 자아공유자들의 힘을 전부 쓸 수 있는지, 블루스타의 [절대영역]이 어째서 퓨처를 무효화 하지 못했는지에 대해서 의구심을 가지며 나중에 홀랜드 얘기해 봐야겠다면서 중얼거린다.

이후 생각을 정리하고 오롯이 다른 자아공유자의 힘을 사용하지만 자신의 힘을 사용하는 것은 본적이 없다고 말한다. 블루스타가 스크랩의 힘은 무엇이냐고 묻자 직접 [붙여넣기]로 지나가던 여성의 원피스를 복사하여 입으면서 능력에 대해 설명해준다. 블루스타가 신기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부럽다고 하자 자신은 악령에 대해 저주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이기심이 개입한 더러운 힘이라고 말한다. 블루스타가 이런 신기한 힘이 왜 더럽냐고 묻자 자신이 속한 가문과 자신의 과거를 마치 동화처럼 꾸며서 블루스타에게 말해준다. 그리고 그 이야기의 주인공은 자신의 동생을 잘 돌봐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블루스타가 괜찮다고 말하자 스크랩은 그 이야기는 그저 이야기일 뿐이고 자신의 이야기는 아니라며 웃음을 짓는다.

이사가 끝나고 고기를 먹은 이후 소화할 겸 운동을 하자고 제안한다. 이후 오롯이 제안한 피구 시합에서 블루스타, 레노바티오와 함께 팀을 맺는다. 스크랩은 [붙여넣기]를 적극적으로 사용해서 피구 시합을 펼친다. 그러나 제니퍼의 기습으로 탈락한다. 이후 레노바티오가 준 공을 받고 [붙여넣기]로 무수히 많은 공으로 천리를 공격하여 탈락시킨다. 오롯이 홀랜드와 자아공유하자 최대한 홀랜드를 탈락시키려고 발악하지만 홀랜드의 기지로 결국 남자 팀이 패배한다.

제작 비화 편집

무한도전에서 정형돈이 했던 손 스캐너. 그것을 보고 이 캐릭터를 떠올렸습니다. '저렇게 손 스캔을 한 대상을 진짜 복제하면?'

캐릭터를 기획하며 스캐너를 떠올리다 보니 자연스레 마우스스타가 연상됐습니다. 그래서 두 캐릭터를 가족관계로 설정하였죠. 그 과정에서 마우스스타 집안에 대한 대략적인 설정도 정해졌습니다. 가문 사람들을 대상으로 IT 관련 악령들을 연구하고 능력을 심는 과학자 가문으로요. 마우스스타는 마우스의 특징을 띠고, 스크랩은 스크랩기능의 특징을 띱니다. 스크랩을 만들면서 마우스스타의 과거가 정해졌죠.

여담으로 스크랩은 BlueStar의 조직 제1공업지구 소속입니다.

오롯의 자아공유자
오롯아르마다홀랜드노르망디레노바티오제니퍼천리S-crap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