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나를 죽이려면 좀 더 확실한 수를 써야지.
—외전소설 스모커드

개요편집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시리즈의 등장인물.

화성 편에서 최초로 출연한 얼굴이 물음표로 되어 있는 캐릭터.

작중 행적편집

화성 편 편집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 편집

외전소설 스모커드 (외전소설) 편집

외전소설 세상이 버리고 배신한 자 편집

능력 편집

악령: 암흑물질 편집

제작 비화 편집

수배지를 그릴 때 몽타주 불명으로 검은바탕에 흰 물음표를 그렸습니다. 그리고 이후 불량배대장이 진짜 등장할 때 개그로 수배지의 얼굴을 그대로 가져다 썼습니다. 처음엔 웃기려고 디자인한 캐릭터가 지금은 후들럼 블랙가드가 되어 엄청난 위압감을 뽐내고 있습니다. 정말이지 캐릭터 만들기의 세계는 한 치 앞을 모르겠네요.

후들럼 블랙가드는 최초로 마석을 사용한 캐릭터입니다. 당시의 칭호도 '바람의 돌을 부리는 자'였으니까요. 마석 설정의 전신이 되는 화성의 보물을 다루는 그가 있었기에 지금 2개의 루비와 중력석을 다루는 '신' 네오가 등장할 수 있었다고 봅니다.

불량배대장은 줄곧 퀘스티언 마크라는 이름으로 등장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비앤엘에서 아락 님이 블점 리메이크작 <청성묵시록> 설정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그날은 불량배대장의 <청성묵시록>에서의 재발굴 얘기가 나왔습니다. 아락 님께서는 불량배대장의 재해석을 다음과 같이 하셨습니다. '그의 이름은 후들럼 블랙가드, 스타랜드 뒷세계를 손에 쥐고 주무르는 거물이자 절대악 그 자체. 그의 몸은 검은 슬라임처럼 구성되어 있는데 자유자재로 변형할 수 있다. 일례로 한쪽 손을 거대한 철퇴로 만들어 무차별적으로 상대를 으깨는 게 가능한 강자이다.' 아락 님의 말씀 중 제가 기억하는 일부입니다. 와. 어떻게 하면 불량배대장을 이렇게 멋지게 재해석하실 수 있는지 감탄했습니다. 그날부로 저는 후들럼 블랙가드의 팬이 되었죠. 그렇게 시간이 지나 제가 <별모양친구>에도 후들럼 블랙가드를 넣어도 되는지 여쭈었고 아락 님께선 승낙하셨습니다. 불량배대장의 리메이크는 <별모양친구>에 가서야 이뤄질 예정이었으나, 뇌제후 제작 과정에서 외전소설 <스모커드>의 기획이 이루어졌죠. 마피아 보스인 스모커드의 현재 모습을 생각하다가 마침 후들럼 블랙가드가 생각났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유명한 조직폭력배 집단에 불량배대장의 조직이 있는데 거기에 스모커드가 들어간다면? 그리고 조직의 우두머리가 후들럼 블랙가드라면? 스모커드가 후들럼의 압도적인 힘을 목격하고 좌절한다면? 그 상황에서 네오의 꾐에 넘어가 7인의 개혁자가 된다면? 스모커드의 이야기에 후들럼 블랙가드라는 용액을 떨어뜨리자 엄청난 화학반응이 일어나며 이야기가 완성되었습니다. 그렇게 후들럼 블랙가드는 블점에서도 등장함으로써 여러분의 앞에 나섰습니다. 리메이크작이 원작에 영향을 준 드문 경우네요. 아락 님께는 제가 몇 번의 감사를 바쳐도 모자랍니다.

한편, 그의 악령 [암흑물질]은 자신의 몸을 슬라임처럼 마음껏 변형하고 경도도 자유자재로 설정할 수 있는 힘입니다. 암흑물질로 이루어진 그의 태생 자체를 악령으로 삼았습니다.

갤러리 편집

고통의 맛 식당
직원 그레이(사장) • 머즈
주요 고객 후들럼 블랙가드KJ장풍풍검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