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그 아이가 우리에게 손을 뻗어주었을 때. 그렇게 우리가 구원받았을 때. 우리는 비로소 오롯해질 수 있었기 때문이야. 오롯과 잘 지내다오.
—외전소설 05 자아공유자

홀랜드는 블루스타의 점프점프의 등장인물이다. 오롯의 자아공유자 중 한 명으로 전 이반 제국의 과학자이자 현직 교수 및 외과의사다.

외형 편집

반짝반짝 빛나는 눈에 보랏빛 피부를 가지고 있다. 또 피가 묻은 가운을 입고 있으며 몸 군데군데가 뒤틀려진 외형을 하고 있다. 어깨에 용도불명의 뿔이 솟아 있다.

성격 편집

이전에는 윤리의식 없이 자신의 욕망만을 위해 재능을 썼다. 그러나 오롯과의 자아공유 이후 이러한 면모는 사라진 것으로 보인다.

촐싹거리고 경박한 성격이다. 쾌활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마음속 깊은 곳에 자신의 과거에 대한 후회와 분노가 들어있다. 평상시에는 이를 드러내지 않으나 블루스타에게 과거를 설명하던 중 자기 자신에 대한 혐오감을 드러냈다.

능력 편집

이전 이반 제국의 과학자라서 다양한 과학 지식과 외과의사 지식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마술 솜씨 또한 꽤 뛰어난 것으로 보인다.

악령 편집

[육각원칙]: 배에 달린 6개의 육각형 버튼을 이용하여 여섯 가지 신체능력을 한도 내에서 자율적으로 분배할 수 있다. 작중에서 보여준 모습으로 보아 능력치의 세분화 또한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과거 편집

홀랜드는 이반 제국의 왕의 명령에 따라 인공악마실험을 하고 있었다. 실험 대상은 바로 오롯. 당시 오롯은 자신의 이름도, 자신의 가족도 모르고 있던 고아였다. 홀랜드는 그런 아이에게 끔찍한 생체 실험을 했으나 실험 결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했고 급기야 아이에게 화풀이까지 한다.

어느 날 홀랜드는 과로로 몸 상태가 급격히 악화되었다. 그러다 갑자기 몸 상태가 씻은 듯이 나아졌고 홀랜드는 나아진 김에 샤워를 하려 했다. 그때 거울에 비친 게 자신의 모습이 아닌 오롯의 모습임을 알고 놀란다.

이는 오롯이 홀랜드의 아파하는 모습을 보고 자신이 대신 고통 받기 위해 자아공유로 그와 몸을 바꾼 것. 도리어 오롯은 홀랜드에게 동의 없이 자아공유를 해서 미안하다고 사과까지 한다.

홀랜드는 인공악마실험을 위해 인간성도 포기하고, 누군가에게 죽어도 쌀 심산으로 살았는데 그런 자신을 위하는 오롯의 모습을 보고 심경에 변화를 겪은 것인지 실험을 그만두고 오롯과 함께 이반 제국에서 도망친다. 이후 그 이름 없는 아이에게 '오롯'이라는 이름을 붙여준다.

작중 행적 편집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 편집

외전소설 '자아공유자'에서 등장. 본래 일이 바빠서 일터에서 쉬고 온다고 했으나 자아공유자 피구 도중 오롯이 궁지에 몰리자 히든카드로 홀랜드와 자아공유하여 등장한다. 악령 [육각원칙]으로 상황에 따라 능력치을 배분하며 진심으로 상대해 블루스타를 압도하여 여자 팀을 승리로 이끈다.

이후 블루스타의 상처를 간단하게 치료해 주며 '오롯의 친구라고 해서 진심으로 상대해 줬다'고 말한다. 오롯은 자신에게 딸아이 같은 존재라며 오롯이 처음 사귄 친구가 블루스타임을 알려 준다. 서로 오롯에 대해 대화하던 도중 블루스타가 왜 오롯은 남을 그렇게 돕냐고 묻자 홀랜드는 오롯은 단지 순수해서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있으니까 돕는 것이라고 말한다. 블루스타가 홀랜드도 오롯이 도와준 것이냐고 되묻자 홀랜드는 긍정하며 밤이 된 창 밖을 바라본 채 자신의 과거에 대해 설명한다. 이때 자신의 과거에 저지른 잘못에 대해 분노하고 후회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야기가 끝나고 블루스타에게 오롯이라는 이름의 유래에 대해 묻는다. 블루스타는 어감이 예쁜 것과 자아공유자 모두가 모여 오롯해져서 그런 것이 아닐까라고 대답하자 만족한 듯이 웃으며 오롯을 잘 부탁한다고 말하고 자아공유를 해제한다.

인간 관계 편집

오롯 편집

수양딸. 예전에는 그저 실험체로만 보고 있었으나 오롯이 자신을 위해 자아공유를 해준 일 이후 무언가를 느낀 건지 오롯과 함께 이반 제국에서 도망친다. 이후 말을 들어보면 다른 자아공유자들과 마찬가지로 자신을 구원시켜준 존재로 보는 것으로 보인다. 이전에 오롯에게 실험체로 대한 행동에 대해 죄책감을 가지고 있다. 오롯의 아버지를 자처하는 것도 여기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블루스타 편집

오롯을 맡길 수 있는 믿음직한 오롯의 친구.

어록 편집

“그 아이가 우리에게 손을 뻗어주었을 때. 그렇게 우리가 구원받았을 때. 우리는 비로소 오롯해질 수 있었기 때문이야.”
—블루스타에게 오롯의 이름에 대해 설명하며

제작 비화 편집

홀랜드 흥미적성 검사를 치르던 중 영감을 얻은 캐릭터입니다.

'홀랜드 검사에서는 결과값이 6가지가 나오네. 어? 만약 이 6가지 수치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쓰면 어떨까? 오오 멋질 거 같은데?' 그렇게 악령과 이름이 정해진 것이 홀랜드입니다.

홀랜드 검사에서의 6가지 값을 블점 내에서 쓸 만한 것(보스전/플레이어캐릭터)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홀랜드의 모습을 보면 굉장히 비정형하고 어지러운데 이는 캐릭터의 콘셉트를 미친 천재로 잡는 과정에서 나온 디자인입니다. 또한 이 캐릭터는 비타스타 님의 조직 SID에 신청했던 캐릭터기도 합니다.

[육각원칙]이라는 이름은 육하원칙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기타 편집

이전 NPC 신청 당시 설정은 비타의 조직 'Shadow in the Dark'의 조직원 캐릭터였다. 설정도 지금과는 조금 다르며 이반 제국과의 관련성도 없었다.

오롯의 자아공유자
오롯아르마다홀랜드노르망디레노바티오제니퍼천리S-crap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