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네가 말하는 6명의 악인. 난 그중에서 최고의 전략가, 과학자 플라스크다.
—미래격전―Route 4. 마우스스타

인물 설명편집

6명의 악인 중 한 명이며, '지략과 액체'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다.

보유 아이큐스톤은 워터에메랄드이며, 액체를 다루는 힘을 지녔다.

워터에메랄드

워터 에메랄드

지적인 외모와, 유들유들한 성격이 특징.

작중 행적편집

미래격전 편편집

57

6명의 악인에 들어간 이유

미래격전에서 첫 등장했다.

액체인간(Liquid Man)이 돼서 마우스스타랑 싸우다가 마우스스타의 스킬인 전기증폭에 의해 아이큐스톤이 깨져, 폭발에 휘말려 사망하게 된다.

레이저와는 몸 색상이 같고, 둘 다 안경을 끼고 있기 때문에, 첫 등장시에는 레이저와 닮았다는 느낌을 많이 주었다.

그런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으시는 분은 관련 블점 작품을 플레이하시고 보시기 바랍니다.(출처:나무위키, 블점위키에서 2차 수정)

오롯 편편집

캡처 2015 05 02 13 40 48 734

오롯 편에서 플라스크가 레이저의 아들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노르망디의 속임수에 걸려들어 모두가 있는 앞에서 아빠(레이저)에게 네오가 한 말이 진실인지 묻는다.

패턴 편집

미래격전 편편집

플라스크 보스전은 시간제한동안 살아남는 형식이며, 아래 패턴이 반복적으로 나온다.

  1. 세로가시 후 가로가시: 플레이어 시작지점 바로 아래에서 1번째 가시가 나오고, 가로가시의 3번째 가시가 바닥을 커버해서 까다롭다.
  2. 물주먹: 주먹을 교차한 뒤 위로 올린다.
  3. 바위: 처음 3개가 떨어진 뒤, 남는 자리를 메꾸는 바위가 떨어진다.

플라스크는 전략과 액체라는 이명에 걸맞게 패턴이 다양하지만, 물의 특성 때문에 스페이스바만 꾹 누르고 세로가시와 바위만 조심하면 난이도가 수직하락한다

제작 비화 편집

매드사이언티스트+남을 깔보는 경박한 캐릭터가 플라스크의 기획안이었습니다. 바로 '레이저'의 모습이 떠올랐고, 그 모습 그대로 플라스크를 그렸습니다. 플라스크를 디자인하고 나서 "아 얘 레이저 판박이네."하고 생각했죠. 그래서 다들 "블스님, 얘 레이저 아니에요??"하고 헷갈려 하셨습니다.

그리고 몇 년 후, 미래격전의 이야기가 20년 뒤 일어나는 사건이라는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미래의 인물 중 일부를 현재에도 등장시킬 필요가 생겼죠. 그때 '어? 플라스크가 레이저랑 똑같이 생겼었지. 레이저 아들로 만들자!'라는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플라스크가 레이저의 아들이라는 설정은 오롯 편 때 추가된 설정이었던 거죠. 레이저의 아들이어서 닮은 게 아니라, 닮아서 레이저의 아들이 됐다니 재미있네요.

6명의 악인의 아이큐스톤은 전부 시간여행단 편 신청자이신 코발트블루스타 님의 아이디어입니다. 이를 밑바탕으로 6명의 악인에게 각각 동물, 식물, 고체, 액체, 기체, 플라스마의 힘을 주었죠.

6명의 악인
구성원 프랙탈머슬플라스크스모커드트레일러나르세스
퇴출 베스터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