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베스터. 말이 너무 많군.
—미래격전―Route 6. 블루스타

개요편집

6명의 악인 중 한 명이며 플라즈마의 힘을 지닌 아이큐스톤인 트라이앵글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 루트인 블루스타 루트에서 블루스타와 대면한다.

작중 행적편집

미래격전 편에 등장한다. 블루스타는 프랙탈을 만나자마자 단도직입적으로 프랙탈을 죽이겠다고 말한다.

이에 프랙탈은 블루스타의 동료, 자신의 동료, 그 외의 많은 사람들이 모두 이유 없이 죽어나간 이유, 그리고 블루스타가 미래에 온 이유가 바로 민트스타 때문이라고 말한다. 민트스타는 프랙탈의 말에 대해 부정하지는 않겠지만 블루스타가 미래에서 온 것은 프랙탈 때문이라고 말한다. 블루스타는 무슨 소리인지 잘 이해하지 못하는 듯 보인다.

민트스타는 모든 것을 설명해주겠다며 자신의 이야기를 한다. 7명의 개혁자였던 악인들은 사실 민트스타가 모았던 사람들이었으며, 민트스타가 실은 6명의 악인 중 한 명이었음이 밝혀진다. 그리고 민트스타가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7명의 개혁자들의 노력으로 평화롭고 풍요롭고 행복한 세상이 오지 못하게 된 것은 모두 프랙탈 때문이라고 한다. 민트스타가 이렇게 말하는 사이 프랙탈은 블루스타를 쏴 죽인다.

이후 되살아 난 영웅들과 악인들을 보고 순간 놀랐지만 곧 세상을 지키려는 것이 어리석다는 걸 블루스타를 죽여서 알려주려고 한다. 하지만 블루스타 토네이도에 맞고 민트스타의 총에 맞아 결국 죽게 된다.

10

패턴 편집

아래 패턴이 순서대로 반복된다.

  • 난사

총을 난사한다. 첫 번째 총알의 판정이 애매해서 땅에 있어도 죽고 바로 위 발판에 있어도 죽으니 타이밍을 잘 맞춰 점프해주자.

11
  • 번개

하늘에서 번개가 내리친다. 대미지를 주는 큰 줄기는 3개. 맵을 5등분했을 때의 시점으로 1, 3, 5 부분에 떨어지니 땅 위의 발판 혹은 그 위에서 피하자.

12
  • 레이저

프랙탈 기술 중 가장 간지나지만 중간에 끊으니 잘 들어가자.

사실 사진처럼 대미지가 맞아도 잘 안들어가니, 별로 상관은 없다...

13
  • 산탄

미사일을 발사한 뒤, 미사일이 터지면서 많은 총알들이 나간다. 즉 맵 절반이 판정부위라는 것.

맵의 가장자리의 빨간 자리는 건들면 죽는데, 슈팅스타 꼼수를 막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한다.

사실, 맨 마지막 사진의 위치가 아무 대미지도 받지 않는 사각지대다.

뇌제의 일곱 제후- 악령편 편집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으시는 분은 관련 블점 작품을 플레이하시고 보시기 바랍니다.(출처:나무위키, 블점위키에서 2차 수정)

10장 혈청―유글레나 파트에서 오토마톤 크리에이터의 언급으로 혈청―유글레나의 또 다른 이름이 '프랙탈'이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고열의 플라즈마를 견딜 수 있는 전투병기라는 말이 복선.

오토마톤 크리에이터는 혈청-유글레나는 그저 자신이 붙인 이름으로, 네오가 새로 프랙탈이란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1] 이후 행적은 혈청―유글레나 항목 참고.

악령편의 혈청―유글레나 전에서 2페이즈 혈청까지 격파할 경우 혈청은 프랙탈의 실루엣으로 변한다. 이후 행동은 뇌제의 일곱 제후 편/보스전/악령편 항목 참고.

이후 웃음귀신의 보스전에서 헬모드 3페이즈 격파 시 미래격전 편 때의 모습으로 재등장 한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보스전/악령편 항목 참고.

오토마톤편집

2017-06-30 00;35;05 0

어둠속의 망령 편에서 뇌제의 일곱 제후 중 한 명인 오토마톤 크리에이터는 블루스타의 데이터를 수집해 그것으로 군사용 오토마톤을 만든다고 하였는데 이게 프랙탈의 신체일 가능성이 높다.[2]

제작 비화 편집

시간여행단 편 제작 당시 학교에서 고체, 액체 그리고 기체를 제외한 제 4의 물질형태로 플라스마가 있다고 배웠습니다. "오와. 플라스마 다루는 캐릭터 넣어야지!"하고 6명의 악인의 수장에게 플라스마의 힘을 부여했습니다.

전기계열에 가까운 캐릭터라서 사이코의 번개눈을 가져왔습니다. 복장은 다크니스의 망토에서 영감을 받은 검은스파크 무늬로 했고, 양손에는 전자포와 총을 달았죠. 등에 멘 건 플라스마 날개입니다. 그렇게 완성한 6악인의 최종 보스 프랙탈. 다른 악인들과 맞춰 보스전에 플라스마 인간이 등장해야 하는데 보스전 제작의지가 급격히 떨어져 대충 마무리하고 끝냈습니다. 면목이 없네요. 나중에 제대로 다시 만들고 싶은 보스전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이놈이 뇌제후 편에서 다시 나올 줄은....)

6명의 악인의 아이큐스톤은 전부 시간여행단 편 신청자이신 코발트블루스타 님의 아이디어입니다. 이를 밑바탕으로 6명의 악인에게 각각 동물, 식물, 고체, 액체, 기체, 플라스마의 힘을 주었죠.

  1. 깨알같이 언급이 끝나고 혈청-유글레나의 이름 표기가 프랙탈로 바뀐다.
  2. 오토마톤 크리에이터의 대사 중에 프랙탈이 언급된다. 그리고 작중에 프랙탈과 비슷하게 생긴 오토마톤이 배경으로 등장하기도 하고.
6명의 악인
구성원 프랙탈머슬플라스크스모커드트레일러나르세스
퇴출 베스터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