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 편집

새로운 친구 편에서 자신의 구역을 지키고 있던 장신의 스타족 검객이며, 흰 옷과 보라색 바지를 입고, 검은 터번을 쓰고 있다.

작중 행적 편집

새로운 친구 편편집

오롯 편편집

제작 비화 편집

풍검은 서아시아 지방을 모티프로 해 만든 캐릭터입니다. 그가 두른 터번이 이를 증명하죠.

풍검 또한 장풍과 같은 맥락으로 나온 인물입니다. 블루스타는 정체불명의 무언가(테니돌이)가 훔쳐간 한정된 자원을 구하기 위해 위험지역에 스스로 발을 들여놓습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 증명하죠. 첫째로 블루스타는 그만 한 위험을 감수할 만큼 김치라는 자원이 소중한 겁니다. 둘째로 김치를 못 가져갔을 때 화를 내는 핑크스타가 위험지역보다 무서운 겁니다.

이런 상황에서 블루스타는 풍검이 세를 부리는 지역에 발을 들입니다. 검술도장을 하는 풍검은 이곳에 사람이 지나가는 걸 막습니다. 자기에 견줄 만한 검술실력자만 지나가게 하는데, 결국 그 누구도 이 뒤에 있는 버려진 빌딩에는 못 가게 한다는 것이죠. 그런데 하필이면 김치를 훔쳐간 도둑은 버려진 빌딩으로 들어갑니다. 그 앞을 가로막는 건 풍검. 장풍 때와는 달리 이번엔 한정된 자원을 놓고 겨루지 않습니다. 그러나 풍검이라는 관문이 블루스타를 막고 있는 거죠. 블루스타가 한정된 자원을 다시 얻어 집으로 귀환하기 위해서는 이 관문을 거쳐야 하는 겁니다. 그 관문을 상징하는 것이 풍검이죠. 이국적인 디자인, 거대한 풍채, 바람보다 빠른 검술 등 그를 뛰어넘는 건 불가능해 보입니다. 그러나 블루스타는 z키를 누르는 기지를 발휘해 관문을 통과했고 진정한 영웅으로 거듭나 김치를 되찾으러 갑니다.

이렇게만 보면 풍검은 그저 블루스타의 성장을 위해 소모된 캐릭터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후속작에서 꾸준히 등장하며 단순히 z키와 사과에 지는 허당 검객이 아님을 증명하고자 했고 이러한 노력은 외전소설 '스모커드'에서 빛을 발합니다. 사실 그는 스타랜드에서 파인애플을 감시하기 위해 파견한 정보기관의 최고 요원이었던 거죠. 이 내용은 소설에선 등장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으나 풍검의 설정이 더욱 탄탄해졌다는 데 의의를 둡니다.

그리고 간과해선 안 되는 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풍검은 무려 최초로 옷을 다 갖춰 입은 스타족이라는 거죠! 모자, 상의, 하의, 신발 심지어 목도리까지. 그가 있었기에 지금의 블점이 있었던 겁니다.
고통의 맛 식당
직원 그레이(사장) • 머즈
주요 고객 후들럼 블랙가드KJ장풍풍검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