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헌터즈 조직원 일람
이름 직위 해체 후 기드 흡수 여부 원작자
퍼플스타 리더 귀귀요미
닌자 - 도청 공작원 BlueStar
레이저 1/2/3 참모 및 부지휘자(부리더) BlueStar
자이언트 돌격병 BlueStar
도살자 the dead man
포섀시드 아이즈 스타 조직원 무(행방불명) BlueStar

스타 디자인은 블점 2956

Bandicam 2016-01-24 09-21-19-872

포섀시드 아이즈 스타

이 문서는 포섀시드 또는 포섀시드 아이즈 스타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개요편집

간단히 말하면 할로윈석에서 나온 악령의 유기체이다. 생각보다 오랫동안 출연했는 데, 할로윈석은 마즈다이아가 변형하여 만들어진 것이기때문에 사실상 초창기인 화성편부터 최근에 나온 뇌제후편까지 계속 등장한 장기 멤버인 셈.

능력 편집

악령: 공간왜곡 편집

작중 행적편집

포베글리아 편편집

포베글리아 편에서 점프점프 공간을 생성, 블루스타 일행을 끌어들였으며, 블루스타 일행 중 아이보리스타를 먹으려 했다가 매지스트에게 구멍이 뚫리게 되었다.

오롯 편편집

헌터즈의 일원, 포섀시드 아이즈 스타로 등장하며 오롯 편 히든엔딩에서 스타족으로 변신해 있었다. 청초에게 아이스크림을 달라고 했던 것 같다.

그리고 돈 안 내고 튀려하자, 청초에게 파리채로 한 대 맞고 원래 모습으로 돌아온다.

또한 작중의 대사를 미루어 볼 때, 챠시노스트와는 알던 사이였던것 같다.

혈청-유글레나옆의 실험관에 갇혀있었으며, 혈청의 몸에 들어가서 기억을 찾아주겠다고 말한 뒤 혈청을 조종해 블루스타를 공격하게 만들었다. 또한 정황 상 작중에서 설명하던 아이큐스톤 제작을 위해 필요한 악령을 포섀시드를 통해 구하고 있었던 것 같다.

제작 비화 편집

Possessed라는 단어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캐릭터입니다.

포베글리아 편의 귀신 중에서 유무형을 분간할 수 없는 검은 형체의 귀신 포지션을 맡고 있습니다. 공간을 왜곡해 사람에게 공포감을 일으키는 이미지도 그에게 부여했습니다. 그 덕에 장난기 가득한 캐릭터가 되었죠.

포섀시드는 사실 포베글리아 편 이후에는 다시 등장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다른 포베글리아 귀신들처럼요. 그런 그에게 인생(귀생?)을 바꿀 사건이 찾아옵니다.

발단은 카페에 작성된 헌터즈 신청 글이었죠. 포섀시드의 스타 버전인 포섀시드아이즈스타(원:블점2956 님)가 헌터즈의 조직으로 설정된 신청글이었습니다. 오롯 편 기획 때 刀, 퍼플스타가 헌터즈에 합류하는 과정에서 포섀시드도 여기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오롯 편을 제작하면서 포섀시드에게 마땅한 포지션을 주지 못했습니다. 때문에 이야기에서 마땅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아무 활약도 못하게 되었죠.

라고 생각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포섀시드를 오롯 편에 헌터즈로서 넣으려는 과정에서 그에게 새로운 설정이 부여되었습니다. "악령 유기체인 그는 매지스트의 마술로 잠깐 동안 스타족 모습을 유지한다. 이때의 그는 헌터즈의 멤버 포섀시드아이즈스타다." 여기서 주목할 건 '악령 유기체'입니다.

포섀시드가 악령 유기체로 설정이 바뀌는 과정에서 포섀시드의 태생은 그레이가 할로윈 특집에서 사용한 할로윈석(마즈 다이아)이 되었습니다. 마침 할로윈석도 공간왜곡 능력을 갖고 있었기에 정말 잘 들어맞았습니다. 덧붙여 오롯 편 히든엔딩-에필로그에서 나오는 노르망디와 그레이의 대화는 악령 유기체가 된 포섀시드가 주제입니다. 기획과정에서만 나오고 말 맥거핀이 블점의 중요한 설정이 되었습니다.

포섀시드는 유기체가 되어 돌아다니던 와중 헌터즈에게 포획되었고 퍼플스타가 그를 구속해 이용합니다. 그러던 중 그의 유용성을 알아본 기드가 그를 고용합니다. 매지스트의 마술 실험으로 스타족 모습이 될 수 있었는데 그 덕에 당분간 헌터즈 조직원으로 활동하죠. 네오의 명령에 따라 인공마석 실험(포베글리아 편)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헌터즈의 조직원이었을 때는 한 명의 인격체로서 대우받으며 지냈으나(오롯 편 히든엔딩에서 청초와 대화도 나누죠), 헌터즈 해체 이후에는 그를 구속할 퍼플스타가 사라지자 '가축'으로서 길러집니다.

에셔의 실험 재료로서 아이큐스톤에 들어갈 악령을 공급하는 가축으로서의 나날. 그런 그에게 홍안은 탈출구였습니다. 혈청이 가동되자마자 난동을 부린 건 가축으로서 지내던 삶에 대한 불만의 폭발이자 복수였습니다.

분이 풀린 후에는 기억을 되찾은 홍안에게 몸의 주도권이 넘어갔고 보스전이 끝났죠.
어둠속의 망령
13명의 악령 네오웃음귀신라이베라일렉트릭코 사이코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NUGBOX MASTER가스트 윙다크니스데빌 타임즈나이트메어매지스트혈청—유글레나
기타 구성원 베스터청초포섀시드 룸 고스트레이저자이언트도청
협력자 닥터박사로제 르나르
前 조직원 오롯퍼플스타
헌터즈
구성원 퍼플스타레이저자이언트도청포섀시드 아이즈 스타
리베드 유령극단
단원 매지스트언룩볼프 제라르데드에릭 다에크리스틴 다에케르베로스
관련 인물 아래아메리포섀시드 룸 고스트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