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헌터즈 조직원 일람
이름 직위 해체 후 기드 흡수 여부 원작자
퍼플스타 리더 귀귀요미
닌자 - 도청 공작원 BlueStar
레이저 1/2/3 참모 및 부지휘자(부리더) BlueStar
자이언트 돌격병 BlueStar
도살자 the dead man
포섀시드 아이즈 스타 조직원 무(행방불명) BlueStar

스타 디자인은 블점 2956

그렇게 노르망디를 믿고 싶은가? 그런 미래를 만들기 위해서?
—오롯 편―스테이지 9, 헌터즈 임시 거처지

개요 편집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오롯 편에서 등장하였으며 헌터즈의 리더이다. 원작자는 귀귀요미.

작중행적 편집

오롯 편 편집

오롯 루트에 등장한다. 퍼플스타는 여기서 네오와 내기를 하는데, 내기의 내용은 네오의 예언이 맞는지, 맞지 않는지에 대한 내기였으며, 퍼플스타가 내기에서 질 경우 헌터즈를 해체하겠다고 선언한다. 또한 퍼플스타는 예언의 9할정도가 적중한다는 소리를 듣고서도 내기를 제안하게 된다. 예언은 뉴 시티 공사현장에는 블루스타를 만날 것이며, 어둠속의 망령 前 13번째 멤버, 즉 오롯 또한 나타날 것이라는 내용이었다. 물론 9할의 적중률답게, 예언은 적중하였으며 헌터즈는 해체된다.

그러나 사실 이것은 모두 퍼플스타가 여태까지 밀렵을 하던 헌터즈에 죄책감을 느껴[1] 헌터즈를 해체하려던 것이었다. 안타깝게도 네오는 이 모든 작전을 알고 있었고, 헌터즈의 멤버였던 닌자 - 도청, 레이저, 자이언트, 그리고 헌터즈에서 탈퇴시키고 어둠속의 망령으로 흡수시켜버린다. 그리하여 헌터즈는 단체가 아닌 퍼플스타 본인으로 바뀌었으며, 퍼플스타는 좌절하고 만다.

여담 편집

퍼플스타는 오롯 편의 그 어떤 캐릭터보다 보스전이 악랄하기로 유명하다. 일반 패턴들은 그럭저럭 할 만 하지만 체력이 일정량이 되면 "헌터즈, 지원하라"라는 대사를 외치며 모든 헌터즈의 멤버들의 패턴이 맵 하나에 모이게 되는데, 이에 좌절한 사람이 적지 않다. 

보스전 편집

대사 편집

시작대사 날 사냥해봐 사냥감
페이즈 2 헌터즈, 지원하라.
보스전에서 승리 그렇게 노르망디를 믿고 싶은가? 그런 미래를 만들기 위해서?

제작 비화 편집

어느 날 카페에 NPC 신청글이 올라왔습니다. 저는 그걸 보고 당황했는데요, 헌터즈 신청 글이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헌터즈 조직을 모집할 생각이 없었으며 멤버도 기존의 3인으로 굳힐 셈이었습니다.

그런데 이후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이번에 신청된 저 캐릭터들을 헌터즈에 넣어 오롯 편에서 블루스타와 재대결하면 재밌겠는데?"하고요. 그렇게 刀와 퍼플스타 그리고 포섀시드아이즈스타(포섀시드 룸고스트)를 그리신 분들께 말씀을 드려 오롯 편 출연 승낙을 받았습니다.

퍼플스타는 귀귀요미 님께서 신청하신 캐릭터입니다. 원작 이미지를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그의 설정이 헌터즈의 리더였기 때문에 기존의 리더로 내정해 두었던 레이저는 부지휘관으로 격하되었죠. 온갖 무기를 다룰 줄 아는 천재지만 보스전에서 그걸 제대로 구현하지 못한 게 아쉽습니다. 제작 후반으로 갈수록 힘이 부쳐서 최종보스인 그에게 힘을 실어주지 못했네요.

노르망디의 꾐 때문에 속죄하는 삶을 살기로 마음을 바꾸었습니다. 이전의 퍼플스타는 외모와는 달리 무자비하고 잔인한 밀렵꾼이었습니다.
  1. 그러나 이것은 사실 노르망디가 유도한 것이었다.
헌터즈
구성원 퍼플스타레이저자이언트도청포섀시드 아이즈 스타
어둠속의 망령
13명의 악령 네오웃음귀신라이베라일렉트릭코 사이코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NUGBOX MASTER가스트 윙다크니스데빌 타임즈나이트메어매지스트혈청—유글레나
기타 구성원 베스터청초포섀시드 룸 고스트레이저자이언트도청
협력자 닥터박사로제 르나르
前 조직원 오롯퍼플스타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