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어이어이. 그 힘은 누가 준 거지? 웃음귀신? 뇌제? 오롯? 아니면.. 또 다른 누군가냐?
—뇌제의 일곱 제후 2부―악마 편

개요 편집

파르티아뇌제의 일곱 제후 중 한 명이다. 칭호는 <심장을 바치는 자>이며 악령 [등가교환], [혈우병]을 가지고 있다.

외형 편집

온 몸에 상처와 꽤맨 자국이 있으며 오른팔엔 구멍이 나있다. 피부색은 검은색에 노란색 별무늬를 가지고 있다. 황금 장식과 털 목도리가 달린 망토를 입고 있다.

검은색과 보라색이 다닌 가면을 쓰고 다닌다. 로프 다트를 망토 겉에 두르고 다닌다.

성격 편집

잔인하고 사이코패스같은 면모를 보인다.

능력 편집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등장 이전
제후 고유의 능력은 심장을 한번에 꺼내는 능력이다. 심장을 상대방도 모르게 꺼낸다. 꺼낸 심장을 찢으면 그 사람이 죽는다. 그리고 심장을 누르면 그 사람이 매우 고통스러워한다.또 다른 능력은 저주인데 파르티아가 저주하는 대상은 30분 내로 심장이 사라진다.

뇌제에게 부여받은 능력은 [시한부], 생명력 소모이다. 생명력을 빼앗아 상대방을 늙게 하고 늙으면 점프력이 낮아진다. 그러나 파르티아의 심장부를 공격하면 늙은 게 풀리게 된다. 더 초기의 능력은 파르티아의 능력은 기억을 없어지게 하는 것이었다.

악령: [등가교환] 편집

자신의 신체를 대가로 대상의 속에 있는 것을 빼갈 수 있다. 가령 대상의 심장 반쪽을 빼갈 경우 신체에 새로운 구멍이 나는 식이다.

악령: [혈우병] 편집

혈액을 자기 마음대로 다룬다. 자세한 것은 불명.

작중 행적편집

과거 편집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카페 설정
아마추어 마술사로 포베글리아 열도 전역을 비롯한 각지에서 순회공연을 하면서 생계를 유지해왔으나 섬의 주인 매지스트가 외지에서 유명해져서 자신이 설 기회가 줄어들게 되었다.

그는 자신의 돈벌이 수단이 사라진 것 보다 자신보다 뛰어난 마술사가 게다가 고향마저 같은 그가 자신보다 유명해진 것에 대해 원망스럽게 느껴졌다. 이로 인해 그는 극심한 우울증에 시달리게 되고 매일 폭주를 하게 되는데 이것이 역효과를 일으켜 분이 끓어넘치게 하였으며 분을 참지 못한 나머지 매지스트의 부모가 사는 저택에 불을 지르고 매지스트의 부모를 살해하였다. 술에 께자 그는 자신이 한 일이 두려워서 자신의 아내와 이혼을 한 다음 이반 제국으로 도망쳤다.

이반으로 떠난 그는 그로즈니에게 광대를 자청하게 된다. 광대라는 직업과 달리 추악한 외모 때문에 다른 사람들은 그를 멸시하였으나 그로즈니는 그를 총애하였고 그에게 제후의 칭호를 부여하게 된다.

그렇게 이반에서 살던 도중 자신의 딸 메리의 생일을 축하해주기 위해 리베드 섬으로 돌아오게 되지만 그곳에서 그를 맞이해주는건 자신의 전 부인이 매지스트와 재혼한다는 소식이었다. 결국 그는 또다시 폭주를 하게되고 자신이 매시스트와 다른 점이 뭔지 한탄을 하던 중 한가지 결론에 도달하게 된다. 바로 외모. 준수한 외모의 매지스트와는 달리 파르티아의 외모는 온갖 흉터로 가득했으며 흉악한 인상을 가졌다. 결국 그는 분풀이로 매지스트의 저택으로 쳐들어가서 자신을 막는 고용인들을 죽이고 매지스트의 얼굴을 훼손시킨 다음 살해한다. 그리고 자신의 죄를 남자 고용인에게 뒤집어 씌운뒤 전 부인에게 찾아가서 재혼을 요구했고 그녀는 파르티아가 무서운 나머지 재혼을 승락하게 된다.

재혼 당일 자신의 아내와 딸이 죽었을 때 그는 재후로써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이반 제국으로 돌아간다.

과거 포베글리아에서 돈을 받고 마술 공연을 했는데 매지스트가 나타나 마술 공연을 무료로 하면서 파르티아는 공연을 하지 못하게 됐다. 이에 파르티아는 매지스트의 눈과 심장을 가져갔다.

워터스타매지스트가 싸우는 중, 네오가 예언한 시간에 등장한다.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편집

1부 01장 매지스트 파트에서 보스전이 끝나고 난입한다. 매지스트는 이미 준비했다는 듯이 전투를 시작한다.

1부 사잇장 6시 정각 파트에서 전투 준비를 하는 매지스트와 싸울 준비를 한다. 본편 등장은 이걸로 끝.

청초와 매지스트 이야기 편집

매지스트의 과거 이야기로 도중에 언급된다. 매지스트가 어릴 적 동경하고 있던 마술사 였으나 파르티아의 전 아내 아래아와 재혼하고 싶다는 매지스트와 갈등이 일어난다. 매지스트의 말에 의하면 아래아가 홀로 메리를 키우는 동안 돈 한번 안부쳐준 남자라고. 매지스트와 담판을 짓고 이반 제국으로 돌아간다.

그렇게 사건은 끝나는 줄 알았으나 이후 매지스트의 동료들을 잔혹하게 살해하고 매지스트의 사지를 잘라서 그걸 지켜보게 만든다.

뇌제의 일곱 제후 2부—악마 편 편집

공개된 2부 보스전 구버전에서 워터스타를 플레이어블로 삼고 싸울 수 있다.

IF: 네오가 없는 어둠속의 망령 편집

북문에서 나이트메어와 대적한다. 아직 장기기증을 받던 환자 나이트메어는 파르티아가 [등가교환]으로 장기 하나를 뽑는 순간 쓰러져 버린다. 기껏 나이트메어를 장난감처럼 놀려던 파르티아는 상실감에 나이트메어의 하나밖에 안 남은 눈, 이식한지 얼마 안 된 신장, 망가진 간 등 나이트메어의 얼마 남지 않은 장기들을 전부 뽑아버려 탑을 쌓고 유유히 콧노래를 부르며 지아이디 본부로 가버린다.

이후 남문으로 가고 있던 매지스트와 청초를 발견한다. 매지스트는 곧바로 복수심에 파르티아를 죽이려고 달려드나 매지스트에게 눈길 한 번 주지 않고 아래아와 닮은 청초를 보고 자신이 경고했는데도 불구하고 매지스트와 결혼했냐며 청초를 [등가교환]으로 공격한다. 매지스트가 [등가교환]을 대신 막아주자 자신이 분명 사지까지 전부 잘랐는데도 살아있는 매지스트에게 흥미를 보인다. 매지스트의 악마같다는 발언에 매지스트를 로프 다트로 푹푹 찌른다. 청초가 그만둬달라고 애원하지만 아랑곳 하지 않고 매지스트의 얼굴을 찢어 갈긴다. 이후 청초가 매지스트를 구하기 위해 계속 붙들어 매자 흥미를 청초에게 돌린다. 매지스트가 제발 청초만큼은 살려달라고 하자 잠시 고민을 하는 듯 보이다가 죽이진 않고 죽일 만큼만 괴롭히겠다고 대답해 준다.

인간 관계편집

매지스트 편집

매지스트의 원수. 파르티아는 자신이 직접 죽였는데도 불구하고 살아있는 것에만 흥미를 보이고 있다.

아래아 편집

前 부인. 매지스트의 언급에 따르면 아래아가 메리를 10년 동안 키우는 동안 돈 한푼도 부치지 않았으며 자신이 직접 버리고 이혼까지 했다고 한다. 그러면서 자기 여자라면서 소유욕을 보이고 있다.

메리 편집

친딸. 그러나 서로를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선 묘사가 나오지 않았다.

포베글리아의 유령 편집

매지스트를 보복하기 위해 죽인 자들.

보스전 편집

대사 편집

뇌제의 일곱 제후 (악령편)편집

시작대사 어이어이. 그 힘은 누가 준 거지?

웃음귀신? 뇌제? 오롯? 아니면..

또 다른 누군가냐?

워터스타의 심장을 가져갈 때 야레야레. 심장을 가져가 달라고?

어쩔 수 없구먼~ 가져가 주실까?

리스크를 감수해야겠지만 말야

시한부(페이즈 2) 아레야레. [시한부] 발동이라고?

네 몸이 무거운 걸 느끼게 될 거다.

보스전에서 승리 킬킬킬킬. 악마에겐 각각의 리스크가 존재한다.

이 리스크는 상황에 따라선 단점일 수도 이점일 수도 있지.

네 주변에는 이러한 자가 없는 거냐?

갤러리 편집

어록 편집

  • "반쪽짜리 심장으로 잘도 살아 있었군."[1]
  • “그 녀석 내장을 전부 뽑아주려고 했는데 이게 전부야? 캬캬캬캬! 뭐야 이거! 재미없어!”[2]
  • “걱정 마. 죽이지는 않을게. 단지 죽을 만큼 괴롭혀줄게!!! 캬캬캬캬!!!!!”[2]

제작 비화 편집

뇌제의 일곱 제후 모집 때 선발된 캐릭터입니다. 필만큼이나 그로테스크한 디자인이죠. 이 친구는 망토로 몸을 가릴 때와 안 가릴 때의 차이가 꽤 컸습니다. 망토로 가릴 때는 포스가 넘쳤는데, 벗기면 밋밋한 맨몸이 나왔죠.

이후 파르티아는 여러 번 변화를 겪습니다. 원작자 Kobin 님의 아이디어로 파르티아에게 가면을 씌웠습니다. 외에도 무기로 사슬낫을 주거나, 목에 털 장신구를 메주었죠. 덕분에 지금의 파르티아는 망토를 젖혀도 포스가 사라지지 않는 광기의 제후로 변모했습니다.

원래 파르티아는 조건 없이 심장을 뺏어서 터뜨릴 수 있는 사기 능력자였습니다.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제약을 가한 것이 현재의 [등가교환]입니다. 자신의 신체를 대가로 타인의 신체를 빼았죠. 이 [등가교환]은 재미있는 악령입니다. 보스전 초안에서는 파르티아가 워터스타의 심장을 뽑는데, 이때 워터스타의 체력만 깎이는 게 아닌 파르티아 자신의 체력도 깎입니다.

파르티아의 두 번째 능력은 [시한부]였습니다. 대상의 생명력을 빨아들여 이동속도와 점프력을 줄이는 보스전 특화 악령이죠. 2부 보스전을 개발 중인 현재엔 원작자 님과 상의하여 다른 능력으로 바꾸어도 된다는 허락을 맡았습니다. [혈우병]이라 는 악령으로 바꾸었죠. 혈액을 자기 마음대로 다루는 능력입니다.

여담 편집

각주 편집

  1.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 1부 01장 매지스트
  2. 2.0 2.1 IF: 네오가 없는 어둠속의 망령
뇌제의 일곱 제후
뇌제 그로즈니
제후 노르망디프리먼FEEL파르티아에셔 본 르나르네오머슬 게르트루드
前 제후 이익
그 외 인물 로제 르나르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