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블루스타의 점프점프의 등장인물. 트레져스트의 리더다.

능력 편집

역암: 커다란 운석들을 띄어 던져서 공격할 수 있다. 악령인지는 불명.

작중 행적 편집

1주년 특집 / 붉은 대륙, 루이 아드 편집

빙의가 풀린 메카로니아의 말에 따르면, 그들의 리더 트리져가 샤이니오 유적을 발견한 이후 정신이 이상해진 것인지 루이 루비의 봉인을 푸는 것에 대해 집착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후 메카론이 부하의 부상에 분노해 블루스타 일행을 샤이니오 유적으로 날려보내자 트레져스트 멤버를 유적 곳곳에 배치시켜 루이 루비의 수호자인 그들을 상대하게 한다.

트레져스트 본부에서 블루스타 일행을 맞이한다. 블루스타 일행에게 “꼬마손님들인가”라며 자기 이름은 트리져로 트레져스트의 대장이라 소개한다. 질문 세례를 하는 블루스타 일행에게 질문을 한꺼번에 말하면 곤란하다 말하면서도 일행의 질문에 하나하나 다 대답해준다.

루이 루비는 먼 옛날 태양과 불의 제국 샤이니오의 보물 중 하나였다 대답해주며, 너희 루이 루비의 수호자들 덕에 루이 루비를 찾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루이 루비를 부수는 파괴자로 바뀌기 때문에 제거하려 했다고 대답해준다. 수호자가 온 지금 루이 루비를 찾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지만 반대로 찾아낸 루이 루비가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발굴과 제거를 병행하는 것으로 보인다. 트레져스트가 어떤 집단이냐는 질문에는 루이 루비를 얻는 것이 목적인 집단이라 대답하여 이미 그들의 머릿속에서 유적발굴이 사라진 지 오래임을 알 수 있다.

이후에는 트리져가 블루스타 일행에게 질문한다. 어떻게 여기까지 왔냐면서 트레져스트를 모두 이겼냐 묻는다. 그 뒤에 ‘하기야 내가 직접 싸웠는데 모를 리가’라고 답하면서 무언가를 암시한다. 

이에 수호자의 리더로 보이는 파란용사 블루스타에게 최종격전을 신청한다.

보스전에서는 역암을 자유자재로 부린다. 보스전을 치른 이후 블루스타를 두고 트레져스트 모두를 이긴 실력답다며 전투능력은 뛰어나지 않지만 회피능력은 수준급이라고 평가한다. 그리고 ‘좋아… 바로 너야…’라면서....

트리져의 몸에서 챠시노스트가 새어나온다.

트레져스트의 몸을 강탈했던 챠시노스트가 모두의 몸에서 빠져나온 후 사라지자 그의 주박에서 풀려난 트리져는 모든 사건의 전말을 블루스타 일행에게 알려준다.

트리져의 설명에 따르면 챠시노스트의 정체는 악령이다. 트레져스트가 샤이니오를 발견하고 이 문명에 대해 알아갈 때 즈음 대원 중 한 명이 검은구슬을 발견해 트리져에게 보낸다. 그 구슬을 조사하던 트리져는 위험한 사실을 안다.

유적지에서 발굴된 책에 적혀 있던 내용으로 ‘검은 수정구에 챠시노스트라는 악령이 있다. 루이 아드의 모든 동물과 스타가 죽어서 이루어진 불가사의한 그 영혼은 매우 위험하여 수정구에 그 영혼을 봉인했다. 후대가 그 수정구를 발견한다면 부디 사람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놔주게’이라 적혀 있다.

위험을 인지한 트리져는 바로 대처하려 했으나 이미 수정구 안에서 부활한 악령은 트리져의 몸에 들어와 빙의된 후 ‘잠시 네 몸을 빌리마. 일단 루이 루비를 얻기 위해 네 부하들에게도 들아가마!’라며 트리져는 물론 트레져스트 전원의 몸을 강탈한다. 이후에는 보고 듣는 것밖에 못하며 챠시노스트의 의지대로 움직였다고 한다.

모든 전말을 설명한 트리져는 블루스타 일행에게 ‘여기까지 온 너희라면 챠시노스트를 봉인할 수 있을지 모른다’며 뒷일을 부탁한다. 

챠시노스트에게서 몸을 되찾은 트레져스트들이 본부에 모두 모이자 이들을 이끌고 신전 제사장으로 향한다.

블루스타 일행이 챠시노스트에게 밀려 큐트스타가 몸을 빼앗기려는 때 트레져스트 전원을 이끌며 나타나 챠시노스트를 저지한다. 챠시노스트를 봉인하겠다고 선언한다. 자신을 봉인하겠다는 트레져스트를 비웃던 챠시노스트는 자기를 봉인하려면 루이 루비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 직후 트리져가 루이 루비를 꺼내 보여주는데, 챠시노스트는 자기가 빙의했던 동안의 기억에는 루이 루비를 찾은 적이 없다 한다. 즉 빙의가 풀리고 나서 블루스타와 교전 중인 그 잠깐 사이에 트레져스트가 루이 루비를 찾은 거냐며 챠시노스트가 놀라고, 만신창이였던 트레져스트가 여기까지 와 서 있을 수 있는 것도 루비 덕분이냐며 반문한다.

이에 트리져는 루이 루비의 빛을 내뿜으며 챠시노스트의 힘을 잃게 했고 블루스타 일행과 협력하여 챠시노스트를 봉인하는 데 성공한다.

진짜 루이 루비였냐는 블루스타 일행의 질문에 문헌을 바탕으로 재현한 모조품이라 대답한다. 챠시노스트를 속이기 위해 만들었다고 한다. 이후 다친 블루스타 일행을 트레져스트 본부로 데려가 치료해주고 샤이니오의 역사를 알려준다.

에필로그에서 블루스타의 생일날 택배로 진짜 샤이니오 문명의 기둥, 악령의 구슬 모형. 트레져스트 관련 굿즈를 선물로 준다.

갤러리 편집

트레져스트
트리져메카론어지르고슈바리더플라이솔로스타메카로니아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