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1주년 특집 루이 아드 편에 등장하는 유적발굴단이자 적대 집단이다.

구성원 편집

작중 행적 편집

1주년 특집 / 붉은 대륙, 루이 아드 편집

루이 아드에 파견된 유적 발굴 조사단이다. 샤이니오 유적지 중심에 발굴본부와 연구소를 두고 있다.

발굴조사를 진행하여 루이 아드의 고대문명 샤이니오가 실존했음을 밝혀내는 공적을 세운다. 이를 인정받아 상을 탈 예정이라고 한다.

그러나 발굴조사가 진행되고 몇 년 후 이들의 목적이 루이 루비의 봉인을 푸는 것으로 변질된다. 루이 루비를 찾기 위해 외부인의 출입을 막고 발굴조사를 하고 있었는데 여기에 블루스타 일행이 몰래 침입하게 됐고 트레져스트 소속 메카로니아는 목격자를 제거한다는 이유로 이들을 구속한 뒤 없애려 한다. 이에 블루스타가 메카로니아와 교전을 치르던 중 옐로스타에게 저지당해 자기 폭탄에 자기가 당한다. 이후 빙의되었다던 메카로니아는 블루스타 일행에게 트레져스트가 처한 상황을 알려준다.

트리져는 샤이니오 유적 발견 이후 루이 루비의 존재를 알았다고 한다. 얼마 후 트리져는 루이 루비를 꼭 손에 넣겠다 말하기 시작했고 이후 트레져스트 멤버도 점점 그를 따라 기분이 이상해졌다고 한다. 이에 트레져스트의 목적이 샤이니오 유적 발굴이 아닌 루이 루비의 발견으로 변질되었다.

‘루이 루비를 찾기 위해서는 파란 용사와 노란 기사, 초록 말, 분홍색 공주와 물빛 아기가 필요하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그들이 루이 루비를 파괴할 것이다’고 말했다. 그것이 블루스타 일행을 뜻할 가능성이 높다 메카로니아는 말했고, 이후 메카론이 블루스타 일행을 막을 거라 경고하며 루이 루비를 찾기 위해 필요한 지도를 캠프장에서 얻으라 말하려다 기절한다. 그 직후 메카론이 블루스타 일행을 폭격으로 분산시켰는데 샤이니오 유적지로 날려보낸다. 트리져는 각 위치마다 트레져스트를 배치해 블루스타 일행을 상대하게끔 한다.

이후 분산된 블루스타 일행들을 트레져스트가 맡으며 싸운다.

워터스타&큐트스타 vs 천상 플라이솔로스타

영그린스타&옐로스타 vs 흑기사 어지르고&백기사 슈바리더

블루스타 vs 광폭 메카론

그러나 모두 블루스타 일행에게 당한다. 이에 샤이니오 유적 중심부에 위치한 트레져스트 본부에 블루스타 일행의 침입을 허용하고 만다. 그곳에서 일행을 기다리고 있던 건 트레져스트의 리더 트리져였다. 트레져스트가 뭐하는 조직이냐는 큐트스타의 질문에 트리져는 루이 루비를 얻으려는 조직이라고 답한다. 유적 발굴이라는 원래 목적을 상실했다. 이후 일행의 리더로 보이는 블루스타에게 싸움을 신청하여 블루스타와 트리져는 보스전을 치른다.

보스전을 치른 트리져는 블루스타를 탐내는 듯한 말을 하는데 그 직후 그는 물론 모든 트레져스트의 몸에서 검은 악령이 새어나와 합체한다. 트레져스트의 몸을 강탈하여 빙의하고 있던 악령 챠시노스트였다. 흑암봉인구에서 새어나온 악령 챠시노스트에 몸을 빼앗긴 트레져스트는 보고 듣는 것밖에 할 수 없는 채 챠시노스트의 의지대로 움직였던 것이다. 자신의 봉인을 완전히 풀기 위해 루이 루비를 찾은 챠시노스트에게 조종당하다 블루스타 일행의 도움으로 해방되었다. 리더 트리져는 블루스타 일행에게 챠시노스트를 저지해달라며, 그 악령은 유적 안에 있는 신전 제사장에 갔을 거라 일러준다.

이후 챠시노스트에게 밀리고 몸을 빼앗길 위기에 처한 블루스타 일행을 지키며 등장한다. 각자의 기술을 이용해 챠시노스트를 막으며 맞서 싸운다. 루이 루비가 없다면 자기는 이길 수 없다는 챠시노스트에게 빛나는 루이 루비의 모습을 보여주어 그의 전의를 잃게 한다. 이에 트리져는 블루스타에게 토네이도를 쓰라 명령하였고 토네이도로 힘을 계속 잃던 챠시노스트에게 플라이솔로스타가 흑암봉인구를 던지며 완전한 봉인에 성공한다.

어떻게 루이 루비를 찾고 봉인했냐는 블루스타 일행의 질문에 이 루이 루비는 문헌을 바탕으로 재현한 모조품이라 대답한다. 이를 진짜로 여긴 챠시노스트가 전의를 상실했고 그 틈을 노려 흑암봉인구를 던져 봉인에 성공했다고. 이후 다친 블루스타 일행을 본인들의 본부로 데려 가 치료하고 샤이이오의 역사에 대해 알려준다.

얼마 뒤 파란용사 블루스타의 생일에 대량의 생일선물을 보낸다. 진짜 샤이니오 문명의 기둥, 자신들의 장신구와 무기를 본딴 장난감, 트레져스트 피규어와 배지, 악령의 구슬 모형이었다. 얼마나 블루스타에게 고마워하는지 엿볼 수 있는 장면이다.

작중 시점에선 범죄조직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크블루스타가 이들을 잡으려고 한다.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 편집

외전소설 '청초와 매지스트 이야기'에서 짧게 언급된다. 청초가 네오의 명령에 따라 트레져스트를 지원하여 루이아드의 유적을 발굴해냈다고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