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지금 블루를 죽이려는 건 이놈들이야. 현장체험학습을 가는 그날. 전부 밝혀내고 블루를 지키겠어.
—큐트스타, 큐트 vs 오롯 vs 영그린에서

개요 편집

큐트스타는 블루스타의 점프점프의 주인공이다.

그녀에게 장미를 편에서 처음 등장한다. 나리폰의 도움으로 꽃을 모아 고백해 온 블루스타와 사귀는 중이다. 별별초등학교는 물론 주변의 아저씨(!)들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하며 하루에 고백하는 사람이 많으면 15명 적으면 3명이라고 한다.[1]

외형 편집

외형적 특징으로는 연분홍색의 몸체, 연한 볼터치, 머리 장식이 있다. 머리 장식은 작품에 등장할 때마다 바뀐다.

성격 편집

호기심이 많고 당돌하다.

다른 애들은 관심 없는 어둠속의 망령의 정체나 어둠속의 망령이 스타시티를 테러한 이유, 뇌제와 뇌제의 일곱 제후 등 여러 가지 사실을 알고 있다. 이런 이야기를 다른 사람에게 하고 싶지만 다른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하면 친구들이 듣지를 않아 혼자 있을 때 혼잣말로 말하기도 한다.

능력 편집

  • 추론력

작중 행적 편집

그녀에게 장미를편집

성탄절 특집편집

새해 특집편집

1주년 특집 / 붉은 대륙, 루이 아드편집

2주년 특집 / Poveglia, the ghost island편집

오롯 편편집

1부 00장 프롤로그에서 가스트 윙에게 어둠속의 망령에 대해 질문한다.

인간 관계 편집

블루스타 편집

블루스타를 소중히 여기고 있다. 어둠속의 망령이 블루스타를 위협하고 있다고 사실을 알게 되자 용감하게 맞서 싸울 준비를 할 정도로.

워터스타 편집

워터스타의 말에 따르면 블루스타 일행 중에서 큐트스타와 가장 먼저 친해졌다고 한다. 이후 루이아드 편에서도 같이 행동하는 모습을 보인다.

조작 캐릭터 편집

조작 캐릭터 중에선 이동속도와 점프력이 가장 낮은 편이다.

게임 스킬 편집

  • 하트 파인딩: 스킬 버튼을 누르면 숨겨진 물체를 찾을 수 있다. 2주년 특집까지 누른 만큼 물체들이 순서대로 나타났으며 어둠속의 망령 편에서 버튼을 누르면 하트를 날려서 하트에 닿은 숨겨진 물체를 찾아낼 수 있다.
  • 하트 발사: 2주년 특집에서 나온 공격 스킬, 원형 투사체를 발사한다. 투사한 발사체는 점점 하트로 변해서 날아간다.

갤러리 편집

그녀에게 장미를 편집

기타 편집

제작 비화 편집

블점에 히로인을 넣자. 그렇게 태어난 캐릭터가 큐트스타입니다.

저도 몰랐는데 큐트 얘 엄청 대단한 여자더군요. 그녀장 편에 의하면 하루에도 고백을 수십 번씩 받는 별별초 퀸카입니다. 우와우! 그런 큐트가 왜 블루에게 끌린 건지 궁금하네요. 그 이야기를 담은 큐트스타 이야기를 한번 써 보고 싶습니다.

큐트도 악령으로 생각해둔 것이 있었습니다. 자신의 모습을 속이는 것. 즉 다른 사람이 큐트를 볼 때 큐트를 '다른 객체'로 인식하는 악령입니다. 일종의 환각 능력이죠.

큐트의 외모가 매우 빼어나단 점에서 착안했습니다. 겉모습으로 사람을 유혹하는 환영계 능력을 비꼬아 생각해봤죠.

여담 편집

  • 어머니는 기자, 아버지는 정치인이라고 한다.[2]

각주 편집

  1. 그녀에게 장미를 편, 시작 부분
  2. 큐트 vs 오롯 vs 영그린에서
블루스타 일행
정규 일행 블루스타워터스타아이보리스타옐로스타영그린스타큐트스타마우스스타오롯테니돌이민티알파
6인의 영웅 블루스타크로스스타그레이스타코발트블루스타마우스스타홀스타
기타 래드스타레인보우스타나리폰다크블루스타오렌지스타 렌스페셜스타트윈스타그레이베스터타임스타어스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