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케르베로스는 포베글리아의 유령중 한명이다. 생전엔 매지스트를 지키던 은퇴한 기사였으며 파르티아에게 살해당하여 유령이 되었다.

외형 편집

머리에 불이 붙은 해골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한쪽 눈에 안광이 있다.

능력 편집

발화: 칼을 바닥에 내리찍으면 불꽃이 타오른다.

작중 행적 편집

2주년 특집 / Poveglia, the ghost island 편집

루트 6에서 옐로스타를 습격한다.

옐로스타의 악령 발현을 도우라는 매지스트의 명에 따라서 옐로스타를 공격한다. 옐로스타가 주변의 폭죽을 이용하여 반격하지만 오히려 발에 있던 넝쿨이 끊어져 옐로스타에게 접근한다. 그러나 옐로스타의 폭죽에서 진짜로 불꽃이 튀어나와 기절한다.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 편집

마을에서 NUG의 삽화에서 카메오로 등장.

외전소설 '청초와 매지스트 이야기'에서 매지스트의 언급으로 과거가 드러난다. 가족의 병원비를 마련하기 위해 매지스트의 호위를 맡게 되었으나 파르티아의 분풀이로 전신의 살점이 조각나 살해당했다고 한다.

갤러리 편집

블루스타앨범커버
갤러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인간 관계 편집

매지스트 편집

부인의 병원비를 마련하기 위해 매지스트의 경호를 맡게 되었다. 관계는 작중에서 드러나지 않았으나 매지스트가 그가 살해당했을때 괴로한 것으로 보아 서로 가까운 관계였을 것으로 보인다.

제작 비화 편집

케르베로스는 극단 콘셉트의 포베글리아 보스들과는 어울리지 않는 기사입니다. 이들과의 접점을 주기 위해 호위기사라는 직업을 주었죠.

그는 은퇴한 노기사로 가족은 유행병을 앓고 있었습니다. 가족의 치료비를 벌어야 했지만 직업을 잃은 케르베로스. 그에게 매지스트가 자기네 극단의 호위기사직을 제의하고 케르베로스는 수락합니다. 이후 극단을 호위하며 돈을 벌고 아내와 딸의 병세도 호전되죠. 매지스트에게 고마워하던 그였지만 매지스트와 알고 지냈단 이유로 파르티아에게 처참하게 살해당합니다.

귀신이 된 그는 많은 기억을 잃고 기사였던 시절의 복종적인 면모만 남습니다. 그렇기에 매지스트의 명령을 절대적으로 따르죠. 작중 '그분의 령'을 따른다고 스스로 언급한 것도 이러한 맥락이었습니다. 기사로서 주인이 명한 대로 옐로스타를 죽이려 합니다. 옐로스타가 정말로 죽어 버릴 뻔했지만 다행히 아이큐스톤이 발현돼 죽음은 피했지요.

케르베로스의 발에는 덩굴이 감겨 있는데, 이 때문에 가족에게 가고 싶어도 못 가는 상황입니다. 계속 그곳에서 가족을 그리워 하는 상황을 그려내고 싶었습니다. 가족에게 돌아가기 위해 아무리 베어내도 다시 자라나 그의 발을 묶는 덩굴, 이 덩굴은 '돌아갔더니 아내와 딸이 죽어있다면 어떡하지?'라며 가족과의 재회를 두려워하던 케르베로스의 마음이 형상화된 게 아닐까 라는 스타면 님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옐로가 덩굴을 태우고도 다시 안 자라는 걸 보면 타인이 덩굴을 없애는 건 괜찮나 봅니다.

생전 케르베로스의 모습은 스타면 님께서 디자인해주셨습니다.
리베드 유령극단
단원 매지스트언룩볼프 제라르데드에릭 다에크리스틴 다에케르베로스
관련 인물 아래아메리포섀시드 룸 고스트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