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그런 끔찍한 현실을 마주할 바엔 지금처럼 나를 구속하겠다!
—2주년 특집, 귀신섬 포베글리아―Fourth.Sorry

개요 편집

케르베로스는 포베글리아의 유령중 한명이다. 생전엔 매지스트를 지키던 은퇴한 기사였으며 파르티아에게 살해당하여 유령이 되었다.

외형 편집

머리에 불이 붙은 해골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한쪽 눈에 안광이 있다. 하반신에는 덩굴이 감겨져 있다.

능력 편집

발화: 전신에서 불꽃이 발화한다. 생전의 능력은 아니고 귀신으로 변하면서 생긴 능력으로 추측된다. RM에서는 자기 자신에게 다가오는것을 막기 위해 전신이 타오르면서 접근을 방해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보스전에서는 사슬들이 주변 땅에서 나와서 공격하는 능력을 보여준다.

작중 행적 편집

과거 편집

사건이 일어나기 전에는 은퇴한 기사였으며 아픈 아내와 딸의 치료비를 벌어야 했었다. 그러던 도중 매지스트가 그를 리베드 유령극단의 호위기사로 받아준다.

리베드 학살극이 일어날 때 파르티아의 분풀이로 뼈만 남은채 사망한다.

2주년 특집 / Poveglia, the ghost island 편집

루트 6에서 옐로스타를 습격한다.

옐로스타의 악령 발현을 도우라는 매지스트의 명에 따라서 옐로스타를 공격한다. 옐로스타가 주변의 폭죽을 이용하여 반격하지만 오히려 발에 있던 넝쿨이 끊어져 옐로스타에게 접근한다. 그러나 옐로스타의 폭죽에서 진짜로 불꽃이 튀어나와 기절한다.

RM 편집

옐로스타가 저택을 탐험하는 도중 불이 밝게 빛나는 곳을 찾아간다. 그곳에서 케르베로스가 가만히 앉아있는 것을 발견한다. 옐로스타가 귀신 소동을 일으킨 주범이냐고 물어보자 무슨 소리를 하냐고 답한다.

그녀를 찾는다면서 누군가를 홀리거나 하지 않았냐고 물어보자 찾는다는 말에 반응하여 자신의 가족들을 떠올리며 가족을 찾아야 되지만 찾아선 안 된다고 말한다. 옐로스타가 누구를 찾아야 되냐고 묻자 아픈 아내와 딸을 지켜야 한다고 대답한다. 자신은 죽었고 치료비를 낼 사람이 없다며 가족을 찾아야 된다며 일어난다.

그러나 옐로가 같이 돕겠다며 손으로 잡아주려는 순간 덩굴에 하반신이 걸리며 전신이 불타오른다. 자신때문에 가족이 죽는걸 무서워 하면서 모른채 지내겠다며 불꽃으로 옐로의 접근을 막는다. 옐로스타가 걱정되는 기분은 이해해도 가족이기 때문에 확인해야 된다고 말하자 다시 진정하는 듯 싶으나 다시 둘 다 죽었을지도 모른다며 자신을 구속하겠다고 한다.

이후 돌아가야 된다는 생각과 비참한 현실을 받아들일 수 있냐는 생각이 부딫히면서 옐로스타와 싸우게 된다. 보스전 이후 옐로가 불길을 뚫고 케르베로스의 손을 붙잡는다. 그리고 옐로에게 가족이 죽는다는 가정을 하는 아버지가 어딨냐며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게 당신 역할이라는 옐로스타의 일갈을 듣고 불꽃과 덩굴이 사라지며 진정된다. 옐로스타에게 자신이 가야 될 일을 알려주었다며 감사 인사를 한 뒤 자신이 길을 만들겠다며 저택의 벽을 잘라내며 우리를 가둔 놈을 없애고 저택을 빠져나간다고 한다.

길을 부수며 전진하던 도중 포섀시드를 막 제압한 매지매지와 다른 일행들을 보게 된다. 매지매지는 장미꽃 하나를 남기고 사라진다.

에필로그에서 매지스트가 아래아에게 대화하는 것을 지켜본다.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 편집

마을에서 NUG의 삽화에서 카메오로 등장.

외전소설 청초와 매지스트 이야기 편집

매지스트의 언급으로 과거가 드러난다. 가족의 병원비를 마련하기 위해 매지스트의 호위를 맡게 되었으나 파르티아의 분풀이로 전신의 살점이 조각나 살해당했다고 한다.

외전소설 세상이 버리고 배신한 자 편집

갤러리 편집

인간 관계 편집

매지스트 편집

부인의 병원비를 마련하기 위해 매지스트의 경호를 맡게 되었다. 관계는 작중에서 드러나지 않았으나 매지스트가 그가 살해당했을때 괴로한 것으로 보아 서로 가까운 관계였을 것으로 보인다.

제작 비화 편집

케르베로스는 극단 콘셉트의 포베글리아 보스들과는 어울리지 않는 기사입니다. 이들과의 접점을 주기 위해 호위기사라는 직업을 주었죠.

그는 은퇴한 노기사로 가족은 유행병을 앓고 있었습니다. 가족의 치료비를 벌어야 했지만 직업을 잃은 케르베로스. 그에게 매지스트가 자기네 극단의 호위기사직을 제의하고 케르베로스는 수락합니다. 이후 극단을 호위하며 돈을 벌고 아내와 딸의 병세도 호전되죠. 매지스트에게 고마워하던 그였지만 매지스트와 알고 지냈단 이유로 파르티아에게 처참하게 살해당합니다.

귀신이 된 그는 많은 기억을 잃고 기사였던 시절의 복종적인 면모만 남습니다. 그렇기에 매지스트의 명령을 절대적으로 따르죠. 작중 '그분의 령'을 따른다고 스스로 언급한 것도 이러한 맥락이었습니다. 기사로서 주인이 명한 대로 옐로스타를 죽이려 합니다. 옐로스타가 정말로 죽어 버릴 뻔했지만 다행히 아이큐스톤이 발현돼 죽음은 피했지요.

케르베로스의 발에는 덩굴이 감겨 있는데, 이 때문에 가족에게 가고 싶어도 못 가는 상황입니다. 계속 그곳에서 가족을 그리워 하는 상황을 그려내고 싶었습니다. 가족에게 돌아가기 위해 아무리 베어내도 다시 자라나 그의 발을 묶는 덩굴, 이 덩굴은 '돌아갔더니 아내와 딸이 죽어있다면 어떡하지?'라며 가족과의 재회를 두려워하던 케르베로스의 마음이 형상화된 게 아닐까 라는 스타면 님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옐로가 덩굴을 태우고도 다시 안 자라는 걸 보면 타인이 덩굴을 없애는 건 괜찮나 봅니다.

생전 케르베로스의 모습은 스타면 님께서 디자인해주셨습니다.
리베드 유령극단
단원 매지스트언룩볼프 제라르데드에릭 다에크리스틴 다에케르베로스
관련 인물 아래아메리포섀시드 룸 고스트
캐릭터 목록
학생 지렁이레드스타레인보우스타블랙스타스페셜스타트윈스타윙스타코믹스타랄랄라스타코발트블루스타소울스타그레이스타크로스스타오렌지스타 렌문스타가시스타스파이더스타사이다스타아리스타비타스타
기타 등장인물 핑크스타다크블루스타홍안화살표스타파인애플열권통통이흑아저씨백아저씨스트렌지퉁퉁스타나리폰연금술스타챠시노스트타임스타돌이버드하이퍼스타달팽이스타나브미러스타푸딩스타으허허스타어스아래아메리크리스틴래디쉬할라피뇨큐컴버릴리 르나르노이엘 르나르로만파비올라모라피쉬다크스타사슬이 목이그랜드 트리Dr.후블루돌이우체부스타오렌지스타 린블랙오렌쉘미경비봇이그니스형아둑도아우둑도멋부심스타하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