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청초(영어: Cheong-cho, 淸楚)는 블루스타의 점프점프의 등장인물이다. 현재 G.ID의 행장 비서 역을 맡고 있으나 실질적인 행장 권한은 청초가 가지고 있다. G.ID 본사 지하에서 자신의 이름을 딴 바를 운영하고 있다.

2주년 특집 / Poveglia, the ghost island 편집

치파오를 입은 하얀색 스틱맨의 모습을 하고 있다. 눈은 실눈으로 표현된다.

오롯 편 편집

쌍꺼풀 수술을 해서 외형이 조금 변했다. 옷도 정장으로 갈아있었다.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 편집

푸른색 민소매 정장을 입고 있으며 종족이 백색왜성족으로 바뀌면서 인간형 캐릭터가 되었다.

성격 편집

시크하고 시니컬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속으로 감정적인 면 역시 있지만 자신의 악령인 [감정불꽃]을 컨트롤 하기 위해 반 강제적으로 성격을 죽이며 살고 있다.

능력 편집

악령: 감정불꽃 편집

감정에 따라 다양한 색깔의 불꽃이 나온다. 불꽃들은 일반적인 불과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다. 악령의 특성상 제대로 컨트롤 하는 것이 불가능에 가깝다.

작중 행적편집

포베글리아 편 편집

포베글리아 편에서는 매점에서 매지스트와 대화를 했다. 그다지 큰 비중은 없다.

오롯 편 편집

히든 엔딩에서 네오의 비서로 나온다. 자체적으로는 큰 비중이 없었으나 어둠속의 망령 편에서 나올 떡밥같은 걸 듣게 되었다.

그리고 또다른 히든엔딩에서 포섀시드 아이즈 스타에게 아이스크림을 사 주었다고 나왔다.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 편집

중반부에 상처 입은 가스트 윙을 치료해주면서 오후 6시에 제후들과 뇌제가 침입했다는 것을 알려준다.

웃음귀신의 악몽에서 네오가 먹던 티스푼을 챙기는(!) 웃음귀신을 보고 미친 놈이라고 한다. 이후 웃음귀신이 항상 네오 곁에 있을 수 있는 부러운 계집이라고 한다.

히든엔딩 3편에서는 어둠속의 망령들이 탕수육을 가지고 토론을 하다가 난장판이 되자 베스터와 함께 등장. 대원들에게 탕수육은 고통의 맛 식당 탕수육이 최고라고 한다.

마을의 청초 바에서 청초와 대화를 할 수 있다.

외전소설 '청초와 매지스트 이야기'에서 주연으로 등장.

인간 관계 편집

네오 편집

본인의 상관.

웃음귀신 편집

어둠속의 망령의 동료. 네오에게 집착하는 웃음귀신을 이상하게 보고 있으며 딱히 그 외에 생각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매지스트 편집

어둠속의 망령의 동료이자 청초의 연인. 매지스트가 먼저 청초에게 다가왔으나 청초는 자신의 악령 때문에 거리를 두려고 한다. 그러나 매지스트의 과거사를 들으면서 그와 가까워졌고 이후 연인이 된다.

이 목이 편집

G.ID의 최고 주주. 꼰대 기질이 있어서 싫어한다. 최고 주주기도 하고 자신의 악령 때문에 싫은 기색을 내진 않았으나 매지스트와 만난 이후 그에게 잔뜩 한소리 한다.

갤러리 편집

(추가바람)

제작 비화 편집

청초는 12번째 악령 자리를 놓고 치른 선거에서 매지스트에게 졌습니다. 이후 한동안 언급이 없다가 포베글리아 편에서 매지와 같이 등장합니다. 정식 조직원이 아닌 서포터/비서 역할로요. 뇌제후 편에서는 지아이디의 행장 업무도 처리한다고 언급되었습니다. 사실상 기드+지아이디에서 네오에 버금가는 능력있는 사람이 아닌가 싶네요.

처음에는 중국풍 콘셉트였다가 뇌제후로 오면서 한국풍 콘셉트로 바뀌었습니다. 제작자인 블루스타가 한국풍 소재를 좋아하는 게 영향을 끼쳤죠. 그래서 뇌제후 편에서는 사복으로 한복을 입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실눈 캐릭터에서 쌍수캐릭터(?)가 되었고, 아예 파이터성인에서 인족이 되는 등 블점 내에서 가장 많은 변신을 겪은 캐릭터입니다. 출연할 때마다 바뀌네요 ᄃᄃ.

처음에는 비녀를 가지고 싸우는 무투파 콘셉트였습니다. 블루스타와 오롯 소설에서는 폭발계 비서로 나왔죠. '펑'이라는 말을 외치면 폭발이 일어나는 악령이었습니다. 뇌제후 2.0에 와서는 [감정불꽃] 이라는 악령을 얻었습니다. 자기 감정에 따라 몸에서 불을 내뿜는 악령이에요.

어둠속의 망령
13명의 악령 네오웃음귀신라이베라일렉트릭코 사이코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NUGBOX MASTER가스트 윙다크니스데빌 타임즈나이트메어매지스트혈청—유글레나
기타 구성원 베스터청초포섀시드 룸 고스트레이저자이언트도청
협력자 닥터박사로제 르나르
前 조직원 오롯퍼플스타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