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오롯의 자아공유자
오롯 S-crap 노르망디 천리
레노바티오 제니퍼 아르마다 홀랜드

개요편집

오롯의 자아공유자이며 지금은 해체된 Dark U.S.A의 조직원. 원작자는 BlueStar★이다. 지금은 설정이 변경되었다.

행적편집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시리즈에는 등장한 적이 없다.하지만 옆에 있는 새는 돌이버드로 추정되며 돌이버드는 오롯 편에 나온 적이 있다.

능력편집

(구 설정)

일정 반경 안에 있는 사람들이 죽기 12시간 전에 미리 그 사람이 죽는다는 걸 알 수 있는 초능력을 가지고 있다. 쉽게 말하면 오늘 누가 죽는지 알 수 있다는 뜻이다. 이 초능력 말고도 또 다른 초능력도 있다. (정확히는 나오지 않았지만 사람을 죽일 수 있는 초능력인가 보다.)

새로운 설정에서는 사람의 수명을 보는 것이 더욱 향상된 상태로 유지되고, 고리별족으로 변경되고, 새로운 악령 [삼형제별]이 생겼다. 천리안을 지니고 있고, 방석에 앉으면 순간이동하고, 고리를 이용하여 마법 화살을 쏠 수 있다.

스토리편집

(구 스토리)아버지와 형, 누나, 동생이 죽었다. 엄마는 남아있었으나 초능력 때문에 엄마도 죽는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렇게 상실감을 느끼고 집에 돌아온 천리는 엄마의 비명소리가 들려 아직 살아있다는 걸 알고 한편으로는 안심했지만 한편으로는 불안해하며 엄마한테 달려갔다. 엄마를 죽인 것은 다름아닌 새아버지. 천리는 새아버지가 보험금을 타기 위해 엄마를 죽인 걸 알게 되고 기존의 초능력 외에 존재하던 새로운 초능력으로 새아버지를 죽였다. 모든 일은 새아버지의 자살로 꾸민 뒤 새아버지와 엄마의 보험금으로 살고 있다. 이후 초능력으로 사람들을 구하면서 살려고 했으나 그의 앞에 오롯이 나타나면서 어째선지 사람들을 죽이기 시작하였다.

(현 스토리)

추가바람

직업편집

영웅이지만 사람들을 구한 후 죽이기 때문에 영웅은 아니다. 그래서 주변인과 동료요원들은 천리를 psycho-pass(싸이코패스)라고 부르고 반강제적으로 암호명이 P로 정해졌다.(싸이코패스의 앞글자를 따서 P라고 부른다.) 그러나 천리는 자기가 싸이코패스라는걸 부정한다.

새로운 설정에서는 보험설계사로 일하고 있다.

제작 비화 편집

천리안, 천리청, 천리마 등 천리가 들어가는 많은 단어들을 보고 떠올렸습니다.

'만약 이런 능력을 전부 가진 히어로가 있다면?'이라는 물음에서 기원한 것이 천리입니다.

사이코 안티히어로, 누가 언제 죽을지 알 수 있는 그는 살인자를 죽이고 다니는 남성 캐릭터였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며 블점 캐릭터들의 성비 문제로 여성 캐릭터를 늘리기 시작합니다. 새로운 캐릭터를 추가해서 성비를 맞추는 방식도 있었지만 기존 캐릭터를 리메이크 해 성비를 맞추는 방법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기획된 것이 제니퍼와 천리의 리메이크였습니다.

제니퍼의 경우처럼 고리족이라는 새로운 종족 설정을 부여했습니다. 천리의 리메이크 디자인은 한국 전통문화와 태양계 행성에서 모티프를 따왔습니다. 천리의 고리라든지 몸에 있는 무늬들은 태양계 행성에서 따온 것입니다.

리메이크 이전의 천리는 여빙 님의 조직 Dark U.S.A 소속이었습니다.

오롯의 자아공유자
오롯아르마다홀랜드노르망디레노바티오제니퍼천리S-crap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