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시리즈에 등장하는 악역. 루이 아드 편에서 루이 루비에 봉인되었다가 깨어난 악령이다.

외형 편집

검은색 외형에 한쪽은 애꾸눈으로 되있다.

능력 편집

기본적으로 악령유기체이기에 물리적인 공격이 통하지 않는다.

강탈: 대상의 몸이나 힘을 빼앗을 수 있다.

몸을 빼앗을 경우 대상은 보거나 듣는 감각능력만 남으며 신체는 챠시노스트의 의지대로 움직인다.

능력도 빼앗아 쓸 수 있는 것으로 묘사된다. 보스전에서 모든 트레져스트의 힘을 쓴 것을 통해 짐작 가능하다.

작중 행적 편집

1주년 특집 / 붉은 대륙, 루이 아드 편집

흑암봉인구의 위험성을 깨달은 트리져는 바로 조치를 취하려 했으나 이미 수정구 안에서 부활한 챠시노스트는 트리져의 몸을 강탈한 후 ‘잠시 네 몸을 빌리마. 일단 루이 루비를 얻기 위해 네 부하들에게도 들아가마!’라며 뒤이어 트레져스트의 몸을 빼앗는다. 이후 자신의 봉인을 풀기 위해 트레져스트를 조종하여 루이 루비를 찾는다.

트리져 보스전 이후 블루스타를 두고 ‘좋아… 바로 너야…’라며 블루스타의 몸을 탐내는 대사와 함께 모든 트레져스트의 몸에서 빠져나온다. 부활의 때가 왔다면서 자신을 챠시노스트라고 소개한다. 루이 루비의 파괴자들을 샤이니오 유적 안에서 기다리겠다며 샤이니오 제사장으로 향한다. 

자신을 쫓아 신전 제사장까지 온 블루스타 일행에게 어떻게 여기까지 왔냐며 신기해한다. 자기가 봉인되고 트리져에게 발견된 곳이니 당연히 트리져에게 들었겠지라고 의문을 해소한다. 이후 자기소개를 한다.

과거 샤이니오의 왕이었고 농민이었으며 관리였다 그리고 샤이니오의 모든 것 그 자체였다고 한다. 루이 아드(샤이니오)의 모든 영혼이 모여 만들어진 존재로 모든 기억을 가진 존재라고 한다. 이제 자기가 부활할 수 있겠다며 파란용사인 블루스타의 몸을 빌리고 루이 루비를 찾아 부활하고자 한다며 자기 욕망을 드러낸다. 

예언에 따르면 파란용사는 굴복하고 다른 네 용사도 굴복한다 한다고 설명한다. 그렇게 부활한 악령이 루이 루비를 손에 쥐고 샤이니오의 기사들이 부활하며 루이 아드가 악령의 손에 들어간다고 한다. 

블루스타 일행과 치열하게 싸우던 도중 블루스타와 옐로스타가 협공했으나 물리 공격을 무시하며 오히려 공격을 먹인다. 이때 블루스타가 질 수 없다며 각성한 신기술 블루스타의 토네이도에 순간 힘을 잃었으나 가볍에 되받아친다. 이후 큐트스타가 만만해 보인다며 빙의를 시도하는데 트레져스트 전원이 나타나 그를 저지한다.

자신을 봉인하겠다는 트레져스트를 비웃으며, 자기를 봉인하려면 루이 루비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 직후 트리져가 루이 루비를 꺼내 보여주는데, 자기 기억에는 루이 루비를 찾은 적이 없다 한다. 즉 빙의가 풀리고 나서 블루스타와 교전 중인 그 잠깐 사이에 루이 루비를 찾은 거냐며, 여기까지 와 서 있을 수 있는 것도 루비 덕분이냐며 반문한다. 

트리져가 보여준 루이 루비를 보고 힘을 잃은 챠시노스트는 블루스타 토네이도를 받아 더욱 힘을 잃는다. 그때 플라이솔로스타가 흑암봉인구를 던져 챠시노스트를 봉인하는 데 성공한다. 그러나 이는 가짜 루이 루비 였고, 챠시노스트는 과거 루이 루비에 봉인된 경험 탓에 놀라서 당황하다 속수무책으로 당한 것이었다. 

과거 문헌에 따르면 루이 루비의 힘으로 봉인되었다고 한다. 죽은 사람의 영혼을 먹고 자꾸 사악하고 강력해지던 악령인 챠시노스트. 왕의 명령으로 고대의 대륙에 존재하던 몇 안 되는 마법사들을 불러와 루이 루비의 힘을 사용해 흑암봉인구에 봉인되었다고 한다. 

에필로그에서 다시 등장한다. 그딴 거에 속았다는 거에 분개하며 자신은 죽지 않는다 말한다. 장차 이 루이 아드를 지배할 몸이라며 분노하던 때 나이트메어의 나이트리자드에 먹힌다. 이후 나이트메어가 그론 루비에 대해 아는 자는 모조리 제거했다 말하는 것으로 보아 챠시노스트는 나이트메어에게 먹힌 것으로 보인다.

오롯 편 편집

히든엔딩 '포섀시드 아이즈 스타'에서 짧게 언급된다. 당시 마즈 다이아 상태였던 자신과 함께 루이아드에서 발굴되었으며 이후 사망했다는 소식을 포섀시드가 듣게 된다. 포섀시드의 언급에 따르면 죽어도 싼 놈이였다고.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 편집

1부 04장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에서 블루스타의 언급으로 잠시 짧게 등장한다. 악령유기체 중 일부는 악령을 사용할 수 있다는 노르망디의 예시로 등장한다.

갤러리 편집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