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 편집

작중 행적 편집

새로운 친구 편편집

블루스타 삼형제가 하이퍼스타마트에서 마지막 남은 김치를 산 후 등장했다. 저 멀리 파이터성에서 한국산 김치를 찾기 위해 온갖 고생을 하다 겨우겨우 하이퍼스타마트에 도착했으나, 마지막 남은 김치를 빼앗겼다는 사실에 화가 나 블루스타에게 싸움을 건다. 그렇게 보스전을 치른 후 블루스타가 자기가 산 김치를 나눠주겠다고 한다. 이에 진정하고 블루스타에게 사과를 한다.

마을의 다크스타를 통해 장풍의 김치심부름이 다크스타의 짓이었음이 드러난다.

오롯 편편집

제작 비화 편집

장풍이 어떤 과정에서 태어난 인물일까 저도 궁금합니다. 그래서 <새로운 친구 편>을 정주행하였죠. 그가 등장한 건 블루스타가 한국산 김치를 구매한 직후입니다.

이야기에서 블루스타의 욕망은 '김치를 구하는 것'이었죠. 그 욕망을 처음 위협하는 인물로 장풍을 내세운 겁니다. 블루스타는 김치를 지키기 위해 싸워야 하죠. 한편 장풍도 마찬가지입니다. 머나면 외행성에서 한국산 김치를 직접 공수하기 위해 이곳 스타베리아까지 왔죠. 그런데 눈앞에서 시끄러운 3형제한테 김치를 빼앗겼습니다. 다혈질에 금방 화나는 장풍이라면 뚜껑이 열리는 게 당연합니다. 김치라는 한정된 자원을 차지하기 위해 두 남자는 피할 수 없는 싸움에 돌입합니다.

언뜻 보면 파이터성인에 뛰어난 무술인인 장풍을 일개 초등학생인 블루스타가 이길 것처럼 보이진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블루스타는 슬기롭게 장풍의 공격을 피하고 김치를 반 양보함으로써 갈등을 해결하죠. 우리의 주인공은 적대자조차 자신의 편으로 만듦으로써 자신의 욕망인 김치를 지켜낸 겁니다. (물론 그 직후 테니돌이한테 뺏기지만요)

이런 전개를 위해 장풍이란 캐릭터가 태어났다고 봅니다. 한정된 자원을 두고 벌어지는 불가피한 대립, 그리고 그 싸움을 슬기롭게 해결하는 주인공의 영웅적인 면모. 이 두 가지를 위해 <새로운 친구 편>은 장풍이란 인물을 요구했던 거죠.

이름이랑 기술이 똑같은 걸로 보면 이 친구도 몇 초 안에 만든 캐릭터 같습니다. 다만 그레이와 KJ와 다른 점은 그의 얼굴이네요. 시꺼먼 피부에 눈에는 불문신이 있습니다. 전작보다 캐릭터를 디자인할 때 신경 쓴 거 같아서 기쁘네요.

한편, 장풍은 파이터성인의 시초가 된 인물입니다. 이전까지도 스틱맨 캐릭터는 꾸준히 나왔습니다만 스틱맨=파이터성인 공식을 최초로 세운 건 장풍이었습니다. 어찌 보면 이 친구 덕에 너그와 박마가 파이터성인이 된 거네요.
고통의 맛 식당
직원 그레이(사장) • 머즈
주요 고객 후들럼 블랙가드KJ장풍풍검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