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 편집

오롯은 블루스타의 점프점프의 등장인물이다. 전 어둠속의 망령 13명의 악령중 13번째 악령이며 현재 별별초등학교 6-6 반 소속이다.

외형 편집

하얀색 몸체에 크고 까만 눈을 가지고 있다.머리에는 하얀색 머리카락을 사이드테일로 묶었으며 어깨와 골반 부분에 견장을 착용하고 있다.

성격 편집

매우 순진하고 밝은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지식이 부족하고 순수한 성격 때문에 인간 관계에 독이 되기도 한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발견하면 바로바로 도움을 주려고 한다.

능력 편집

악마: 자아공유(自我共有) 편집

다른 사람과 의식을 뒤바꿈으로서, 그 사람에게 악령을 부여해주거나 그 사람과 자아를 공유할 수 있다. 자아를 공유하게 되면 외면은 원래 주체자의 모습 그대로지만[1] 내면은 자아공유를 한 사람이 된다. 하지만 자아공유시에 블루스타의 악령 [절대영역] 과 같이 상대에게 악령의 힘이 통하지 않는 상태일 경우 자아공유한 사람의 원래 모습이 보인다. 오롯은 악마의 권능으로 자아공유를 하지 않고 자아공유로 부여한 악령을 사용할 수 있다.

부여 악령 편집

  • [무적함대] (無敵艦隊): 자아공유자는 아르마다. 몸이 곧 전함이다.
  • [절대왕정] (絕對王政): 자아공유자는 노르망디. 상대는 자신이 하는 말을 무조건 믿게 된다.
  • [육각원칙] (六角原則): 자아공유자는 홀랜드. 몸에 있는 버튼으로 6가지 능력치를 한도 내에서 자율 분배할 수 있다.
  • [운수대통] (運數大通): 자아공유자는 레노바티오. 자신에게 가장 운이 좋은 상황이 일어난다.
  • [오방재가] (五房在家): 자아공유자는 제니퍼. 공간을 바늘과 실로 재단할 수 있다.
  • [삼형제별] (三兄弟-): 자아공유자는 천리. 멀리 있는 것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천리안을 사용한다. 방석에 앉으면 순간이동한다. 신비로운 화살을 쏠 수 있다.
  • [붙여넣기]: 자아공유자는 S-crap. 지정한 대상을 복사한다.

기술 편집

퓨처: [오방재가]와 [절대왕정]을 이용하여 시간을 가속한 것처럼 보이게 한다.

퓨처로 이동 가능한 대상은 사용자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른 사람 또한 가능한 것 같다. 그리고 어떤 대상을 어느 시간대로 보낼지 역시 결정할 수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다른 사람을 이동시키려면 그 사람과 접촉해야 하는 것 같다.

또 다른 효과로는 실제로 시간을 앞당길 수 있다. 현재 상태는 그대로인 채로 미래를 앞당기는 건지, 아니면 미래를 앞당겨서 그 미래의 상태로 있는 건지는 알 수 없지만 오롯이 종례가 끝났을 때로 시간을 앞당겼을 때 둘이 아직 교실에 남아 있는 걸로 보아 전자에 가까운 것으로 보인다.

과거 편집

과거 이반제국의 과학자 홀랜드는 왕의 지원과 명령을 받아서 인체실험을 하고 있었다. 실험체는 자기 이름도, 가족도 모르는 고아였다. 왕은 그 아이를 이용하여 인공악마실험을 성공해서 '악마'의 존재를 밝혀내고 양산하는 것을 바라고 있었다. 홀랜드는 아이에게 다양한 실험을 하지만 도통 실험 결과는 제대로 나오지 않았고 홀랜드는 괜히 아이에게 화풀이를 하기도 했다. 홀랜드가 과로로 몸져있던 어느 날 아이는 악마를 발현하여 홀랜드와의 첫 자아공유를 하게 된다. 오롯은 그저 아파하는 홀랜드 대신 자신이 아프게 하기 위해 자신의 건강한 몸을 주던 것이다. 그러나 그 아이는 오히려 홀랜드가 괴로워 보인다는 이유로 도와주고 싶어서 자아공유했다고 죄송하다며 사과한다. 이후 홀랜드는 마음이 변했는지 아이와 이반 제국에서 탈출하고 그 아이에게 '오롯'이라는 이름을 붙여준다.

작중 행적편집

오롯 편편집

제목이 오롯인만큼 오롯의 비중이 큰 편이다.

어느 날 별별초등학교 6학년 6반에 전학을 온다. 하지만 오롯이 앉을 자리가 없자 선생님은 블루스타에게 오롯이 앉을 책걸상을 가져올 것을 시킨다. 블루스타가 싫어하는 기색을 보이자 오롯이 블루스타에게 자신이 싫으냐고 묻고 아니라고 대답하자 다짜고짜 머리를 잡고 블루스타와 같이 자신의 책걸상을 가지러 간다. 가던 중 멋부심스타를 무시하고 옛날 전학생 오렌지스타 렌보다 인기 많아서 미움을 받게 되지만 오롯은 알지 못한다.

수업 중 학교가 빨리 끝나길 바라는 블루스타의 말을 듣고 '퓨처'를 사용해 학교가 끝나는 시간이 되게 한다. 학교가 끝난 후 블루스타와 같이 하교하면서 중요한 얘기를 하려 하지만 멋부심스타가 보낸 미러스타, 푸딩스타, 으허허스타와 오렌지스타 렌이 부른 쉘미의 등장으로 하지 못한다.

그러던 중 닌자-도청의 기척을 느낀 오롯은 또다시 '퓨처'를 사용해 블루스타와 같이 도망간다. 그렇게 도망치던 블루스타는 닌자-도청이 던진 장미칼에 맞을 뻔하지만 오롯은 재빨리 블루스타한테 뛰어가서 퓨처를 사용해 블루스타를 다른 곳으로 보낸다. 그 후 레노바티오랑 자아공유를 하고 도청과 대화 후 돌이버드를 보내 블루스타에게 할 말을 전한다. 5시 31분 17초. 네오가 예언했고, 또 블루스타가 고통의 맛 식당에 가야 하는 시간에 가까워지자 오롯은 고통의 맛 식당으로 간다.

블루스타가 고통의 맛 식당으로 도착하자마자 닌자-도청이 던진 화약이 달린 수리검이 날아오고, 수리검이 창문에 박히자 폭발한다. 하지만 바로 그 순간에 오롯은 레노바티오와 자아공유를 한 상태였고 이때 레노바티오의 모습이 완전히 공개됐다.[2] 레노바티오는 블루스타를 구해주고 만나야 할 사람이 있으니까 뉴시티로 가라고 한다.

그 후 뉴시티에서 블루스타랑 만나 애완동물을 찾기 위해 공장 내부로 들어간다. 그 안에서 오롯은 다시 레노바티오와 자아 공유를 한다. 레노바티오는 블루스타에게 자아와 오롯의 능력에 대해 설명하고 제후 노르망디와는 절대 접촉하지 말라고 충고한 뒤 자아공유를 해제한다.

오롯은 블루스타에게 자아공유를 하자면서 꼬드기지만 블루스타는 넘어오지 않는다. 블루스타는 오롯의 제안을 거절하다가 돌이들을 발견하고 오롯은 검을 뽑고 있는 퍼플스타를 발견한다. 퍼플스타는 노르망디가 한 짓에 대해 오롯이 한 일이라고 착각하며 오롯을 추궁한다. 오롯은 노르망디를 굳게 믿고 분명 생각이 있어 한 짓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퍼플스타는 노르망디를 모르고 있었기 때문에 오롯이 하는 말을 이해하지 못했고 그렇게 믿고 싶으면 자신을 사냥해보라면서 오롯과 싸운다.

그러던 도중 헌터즈에 내분이 일어나 그 틈에 돌이들을 데리고 탈출하려고 하나 갑자기 커진 알파를 보고 경직한다. 블루스타 역시 알파의 그런 모습을 처음 보았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있었고 오롯은 그런 블루스타에게 다짜고짜 키스하라면서 등을 떠민다. 결국 블루스타랑 알파는 키스를 하게 된다. 고통의 맛 식당에서도 계속 그 일에 대해 놀려대다가 주방장 그레이가 만든 수면제를 탄 컵라면을 먹고 블루스타와 같이 잠들었다.

그리고 그 다음날 등굣길, 오롯과 블루스타의 관계(...)를 질투한 큐트스타 때문에 안 그래도 생명의 위협을 느꼈던 블루스타를 한층 더 위험하게 만든다.

진로 체험 학습으로 G.ID 산업 단지에 오게 되고 블루스타와 G.ID 본사에 같이 간다. 본사 내부에서 오롯은 그곳이 자신이 납치되었던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블루스타한테 말한 후 납치범을 잡으러 돌아다니게 된다.

노르망디와 자아를 공유한 오롯은 자아를 공유한 채로 돌아다닌 노르망디 때문에 GID에게 노려졌다. 원래 사실 오롯은 GID와는 그 어떠한 접점도, 연관도 없던 인물이었다. 하지만, 노르망디가 오롯의 몸의 주체가 된 채로 GID와 접촉하게 된다. 자아공유를 한지 1주일이 지난 뒤 노르망디는 자아 공유를 해제하면서 네오가 오롯을 납치했다고 알려준다. 노르망디가 자아공유를 해제하고, 오롯의 자아가 돌아온 장소를 오롯은 자신이 갇혀 있던 방이라고 인식한 것이었다.

돌아다니던 도중 일렉트릭코 사이코와 만나고 얘기하면서 친구를 언급한 블루스타의 말에 발끈한 일렉트릭코 사이코의 도발에 강하게 반박하며 일렉트릭코 사이코를 한층 더 화나게 한다. 이때 오롯의 말에서 노르망디란 이름이 나오자, 이를 들은 사이코는 오롯과 블루스타 사이를 한번 더 이간질한다. 사이코가 정신을 차렸는지 원래 목표였던 前13번째 악령인 오롯을 공격하려 하자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가 실수로 사이코에게 총상을 입히고 둘이 싸우다가 그 틈에 도망간다.

도망가다가 오롯과 블루스타는 NUG를 발견하게 되고 NUG에게 오롯이 납치되었던 것인지를 묻는다. 그때, 이름을 떠올린 블루스타는 NUG가 수수께끼의 알 편의 알 도둑이었음을 떠올린다. 리고, NUG는 마치 블루스타가 오롯을 속이고, 자신들의 계획을 도운 것처럼 말하며 둘을 이간질한다. NUG의 이간질에 넘어간 오롯은 블루스타에게 실망하며 돌아가 버린다. 그때 오롯의 하얀 잔머리가 회색 머리로 변한다.

그리고 나중에 블루스타와의 오해를 풀게 된다. 그리고 여느 때와 같이 백치미를 발산한다.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 편집

지아이디의 산업단지에 들어와서 당황하는 부분부터 시작한다. 고민하던 오롯은 노르망디에게 자아공유를 하면 되겠다 생각하고 노르망디와 자아공유한다.

외전소설 '큐트 vs 오롯 vs 영그린'에서 조연으로 짤막하게 출연한다. 큐트스타 앞에서 염장을 지르거나 기행으로 블루스타의 속을 썩힌다. 이후 퀴즈쇼에서 잠시 선전하는 듯 하다가 결국 큐트스타에게 패배한다.

외전소설 '자아공유자'에서 주연으로 출연한다. 내용은 오롯의 자아공유자들이 각자 자기 이야기를 하면서 오롯의 면모에 대해 블루스타에게 이야기하는 것. 블루스타는 이때 오롯의 의외의 면모에 대해 알게 된다.

인간 관계 편집

본문 문서: 오롯/인간 관계

갤러리 편집

어록 편집

볼륜스타!
—블루스타를 부를 때

제작 비화 편집

TV를 보다가 오롯하다는 순우리말에 대해 배웠습니다. 모자람이 없이 온전하다는 뜻이었죠. 오롯이라는 어감을 듣자마자 곧바로 '오롯이라는 이름을 가진 여캐를 만들겠어.'라고 정했습니다. 그 발음이 정말 이뻤거든요.

오롯 편의 기획은 마을특집 제작 당시 이루어졌습니다. 이전부터 새 여캐의 이름으로 점찍어두던 오롯이 태어났을 때 고양감에 휩싸였습니다. 오랫동안 선보이고 싶던 캐릭터의 탄생이었거든요.

오롯의 악령 [자아공유]는 그녀의 이름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오롯의 힘으로 자아공유자들은 모자람 없이 온전함을 이룬다.

그리고 자아공유자 모두가 모여 오롯해진다. 모두가 모여 온전한 하나를 이루는 힘에서 그 발상이 시작됐습니다.

여담편집

등장 이전부터 제작자가 뿌린 떡밥, 여타 블점 주인공들과는 달리 귀엽고 힘을 준 듯한 디자인이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등장하자마자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했다. 실제로 오롯 팬아트나 찬양글이 여타 주인공 일행들의 팬아트 수와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많다.

작중에서 보인 블스와의 플래그로 블스X오롯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래서 현재 블큐를 지지하는 블큐파와 블오롯을 지지하는 블오롯파로 나뉘어있다.

작중 크게 나타나진 않았지만 의외로 기본 신체능력이 좋은 것 같다. 블스의 머리채를 잡고 끌고 가거나 닌자-도청이 던진 칼에 블루스타가 맞을 것 같자 던진 장미칼보다도 빠르게 뛰어 블루스타를 구했다.

각주 편집

  1. 변화가 아예 없지는 않고 자아를 공유한 사람의 대표적인 특징이 드러난다. (레노바티오와 공유 시 잔머리가 검은색으로 변함, 노르망디와 공유 시 잔머리가 없어지고 노르망디의 회색 머리가 됨)
  2. 사실 블루스타의 능력은 자아를 무시하는 능력이다. 즉 오롯의 자아 공유가 통하지 않아서 남들 눈엔 오롯으로 보이지만 사실 진짜 내면에 있는 레노바티오가 블루스타의 눈에만 보이는 것이다. 한마디로 블루스타 루트의 레노바티오는 실제로 모습을 드러낸 레노바티오가 아닌 오롯의 내면에 있는 레노바티오이다. 그래서 자아 공유 상태의 오롯(레노바티오)이 블루스타를 불렀을 때 '형'이라고 반응 한 것이다.
블루스타 일행
정규 일행 블루스타워터스타아이보리스타옐로스타영그린스타큐트스타마우스스타오롯테니돌이민티알파
6인의 영웅 블루스타크로스스타그레이스타코발트블루스타마우스스타홀스타
기타 래드스타레인보우스타나리폰다크블루스타오렌지스타 렌스페셜스타트윈스타그레이베스터타임스타어스
오롯의 자아공유자
오롯아르마다홀랜드노르망디레노바티오제니퍼천리S-crap
어둠속의 망령
13명의 악령 네오웃음귀신라이베라일렉트릭코 사이코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NUGBOX MASTER가스트 윙다크니스데빌 타임즈나이트메어매지스트혈청—유글레나
기타 구성원 베스터청초포섀시드 룸 고스트레이저자이언트도청
협력자 닥터박사로제 르나르
前 조직원 오롯퍼플스타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