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그녀를 아십니까...?
—Poveglia, the ghost island―Third, Eric

포베글리아 편의 보스 중 하나. 검정 반, 하양 반의 가면을 쓰고 있다.

작중 행적편집

포베글리아 편편집

블점 2주년 기념 티저 영상에서 출연, 스타시티의 으슥한 골목을 돌아다니며 사람들을 홀린다. 홀린 사람들은 모두 그녀를 찾아야 한다는 말을 계속 반복하는 이상증세를 보이며 블루스타의 아버지가 이 괴상한 사건을 담당하고 있었다. 이후 블점 2주년 포베글리아 편에서 주인공 블루스타와 대결하였으며, 등장할 때 크리스틴을 찾는 노래를 부르며 등장한다. 이후 블루스타 역시 홀려서 크리스틴을 찾게 시키려했지만 블루스타는 때마침 영그린스타가 벽을 뚫고 볼프제라르와 함께 난입하면서 다행히 넘어간다. 이후 데드베어가 에릭을 자극하고, 에릭이 폭주하면서 포베글리아의 유령들을 모두 삼킨다. 이때 스타시티에 있던 어떤 환자가 거의 멀쩡해졌었다가 에릭의 폭주로 다시 홀린 상태가 되어 정신병원에 한동안 더 있어야하는 신세가 되었다.

기타 편집

  • 웃음귀신과 상당히 흡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 에릭의 설정에 모티브는 오페라의 유령에서 가져온 것으로 보인다.

제작 비화 편집

에릭은 소설 '오페라의 유령'의 주인공 에릭에서 따온 캐릭터입니다. 작중 오페라를 부르고, 사랑하는 여자의 이름이 크리스틴이고, 가면을 쓰는 등 오페라의 유령 에릭에서 모티프를 따온 부분이 많이 보입니다.

제가 에릭을 만들기 위해 소설 오페라의 유령을 읽었었는지, 아니면 오페라의 유령을 읽고 나서 에릭을 떠올린 건지는 기억이 안 나네요.

2주년 특집을 기획할 당시 2주년을 납량특집으로 삼고자 했습니다. 때문에 보스들을 모두 유령으로 하려 했는데 한 명 정도는 독창적인 존재를 넣고 싶었습니다. 투명인간, 늑대인간, 스켈레톤처럼 서양유령하면 바로 떠오르는 귀신들이 아닌 다른 귀신으로요. 그러다 떠올린 게 오페라의 유령이었습니다. 소설에서 그를 칭하는 호칭은 유령이었지만 정말로 유령은 아니었죠. 그런 그가 만약 진짜 유령이라면? 하는 생각으로 오페라의 유령 에릭을 2주년 특집 보스 중 중심인물로 넣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스토리에서 비중이나 활약이 두드러지지 않았기에 화려한 맥거핀이 되었네요. 리마스터에서 바뀌길 바라겠습니다.

귀신 종류 그슨대는 최근에 추가한 설정입니다. 2주년 특집 제작 당시에는 그림자를 이용해 영혼을 먹는 '오페라의 유령'이었으나, 이번에 설정을 가다듬으며 그림자귀신인 '그슨대'로 그 종류를 정했습니다.

에릭의 생전 모습은 스타면 님께서 디자인해주셨습니다.
리베드 유령극단
단원 매지스트언룩볼프 제라르데드에릭 다에크리스틴 다에케르베로스
관련 인물 아래아메리포섀시드 룸 고스트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