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 편집

블루스타의 점프점프에 등장하는 종족이다.

특성 편집

스타베리아의 에덴동산에서만 태어나는 종족. 번식방법이 매우 특이한데 아래의 번식방법 항목 참고 바람. 태어날 때부터 다소의 지식은 갖추고 있다. 싹 트고 열매를 맺는 동안 보고들은 지식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들은 질병에 걸리지 않는데, 대신 병충해에는 취약하다. 에덴의 사인 대부분이 병충해다.

자연사하지 않는다. 이들이 죽으려면 병충해에 당하거나, 사고 등으로 죽임을 당해야 한다.

외형 편집

과일이나 채소에 거대한 얼굴이 붙어 있고 짜리몽땅한 팔다리가 나와 있는 다소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다.

번식방법 편집

번식에 일절의 생식행위는 이루어지지 않는다. 오로지 에덴동산에서만 싹 튼다. 에덴동산은 아름다운 무지개빛깔로 뒤덮인 작은 동원으로 스타베리아 각지에 산개해 있다.

에덴동산에는 어느 날 갑자기 싹이 트는데 그 싹이 자라면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는다. 이 열매가 알맞게 영글면 똑 하고 떨어져 나와선 스스로 사유하고, 움직이며, 지성을 가진 채 말을 하기 시작한다. 그렇게 태어난 에덴은 알아서 제 살 길을 찾아 나선다.

싹을 튼 순간이 아닌, 열매가 줄기에서 떨어져 자아를 자각하는 순간을 탄생으로 여긴다.

한번에 한 명만 태어난다. 하나의 에덴동산에서 1년에 1명이 싹 트는 거면 매우 많이 태어나는 꼴이다.

역사 편집

먼 옛날 스타베리아 곳곳에 추락한 운석은 주변을 무지갯빛 동원으로 만들었는데 이곳에서는 다종다양한 생물이 활기차게 살아갔다. 이곳을 이르러 스타베리안은 에덴동산이라 불렀다.

이곳 에덴동산에서는 매우 드물게도 열매가 지성을 갖추고 움직이며 말을 하는 경우가 있었다. 스타베리안은 이들을 매우 두려워하거나, 악마로 여겨 박멸한다. 때로는 조롱거리로 삼아지거나 잡아먹히기도 하였다. 일부 에덴동산은 국가 주도로 아예 파괴되기도 하였다.

에덴은 한 번에 한 명만 태어나거니와, 동족의 탄생주기도 매우 길었기에 동족 간 결집할 기회가 전혀 없었다. 때문에 개인주의적이고 제 살 길을 알아서 잘 찾는 에덴들이 현재까지 살아남았다. 이들은 혼자서 살아왔기 때문에 에덴 각 개인의 역사가 있을 뿐, 에덴이라는 종족의 역사는 존재하지 않는다.

중세시대 일부 에덴은 뛰어난 학식과 경험으로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지만, 과일은 과일일 뿐이라며 근본적인 차별의식을 철폐하진 못했다. 근대에 들어서 산업혁명과 과학발전이 급속화되고 에덴의 학식이 인정받기 시작하면서 사람들의 인식 변화가 시작되었다. 그렇게 에덴도 인간이라는 인식이 퍼졌고 에덴동산을 보호하고 관리하는 움직임이 일어났다. 따라서 이들 에덴이 역사에 자리매김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문화 편집

특유의 번식방법 탓에 부모나 자식 등 가족의 개념이 존재하지 않는다. 개체별로 외형과 특징도 다 다르기 때문에 동족 간 유대감도 존재하지 않는다. 매우 개인주의적인 종족.

잉여자원 편집

수명이 매우 길다. 외인만 없으면 불멸에 가까운 삶을 살 수 있기에 장수한 에덴이 지닌 지식과 경험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재산이 된다. 이 덕에 각 학문의 정점에는 적어도 에덴이 한 명씩 있다.

결핍자원 편집

수명은 매우 길지만 병충해에 취약하기에 오히려 타종족보다 빨리 죽는 경우도 잦다. 탄생지가 한정되어 있고, 인구도 적다. 게다가 모여 살지도 않았기에 자기들의 역사나 문화에 대해 기록하거나 고찰하지 않았다. 이 탓에 에덴이 지닌 고유의 역사, 문화, 언어, 종교는 존재하지 않는다.

성향도 매우 개인주의적이라 결집하는 일도 드물다. 동족이 죽어도 그들을 생판 남으로 여기기에 ‘차별 받는 에덴을 위해 세상을 바꾸어야 한다’는 인식을 하는 이들이 없다. 근대에 들어 에덴에 대한 인식변화도 에덴들이 스스로 이끌어냈다기보단 스타족과 왜성족들이 자성하며 이끌어낸 변화였다.

타종족과의 관계 편집

스타족, 백색왜성족 편집

최악이라고 부를 정도로 과거 수많은 피해를 입었지만 현대의 에덴은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애초에 동족을 동족이 아닌 단순한 남이라고 여기기 때문. 물론 자신이 직접적으로 받은 피해에 대해서는 불만을 가지기에 온갖 수모를 겪고도 살아남아 장수한 에덴들은 스타족과 왜성족을 혐오한다.

파이터성인 편집

사이가 좋지 않다. 우주탐사 이후 파이터성인과 직접적인 교류가 시작되면서 많은 충돌을 빚었다. 파이터성인들이 에덴들을 먹이로 인식해서 공격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인식 차를 해결하느라 많은 비용과 시간을 쏟아야 했다.

덕분에 스타베리아 내의 문제는 다소 해결되었지만 무술별에서 바로 넘어온 파이터성인들은 아직도 에덴을 먹이로 인식하고 있다. 이 때문에 결국 에덴 사이에서는 파이터성인은 피하는 게 상책이라는 상식이 퍼져 있다.

화성인 편집

우호적이다. 화성인은 매우 지성 있는 종족이었기에 파이터성인 때와 같은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하위 종족 편집

무한생장생물생성형 생물 편집

무한생장생물생성형 생물, 또는 태초의 에덴은 에덴 중 극소수만이 해당하는 희귀한 종족이다. 불로불사에 돌이라고 불리는 생명체를 창조해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에덴 캐릭터 편집

출처 편집

https://cafe.naver.com/bluejump/72933, 스타베리아의 종족.

종족 목록
스타족꼬리별족고리족파이터성인백색왜성족천인화성인악령유기체오토마톤에덴돌이지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