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으시는 분은 관련 블점 작품을 플레이하시고 보시기 바랍니다.(출처:나무위키, 블점위키에서 2차 수정)

개요 편집

스페이스스타시티 테러 사건 또는 SSC 테러 사건어둠속의 망령스페이스스타시티에 테러를 일으킨 사건을 말한다.

배경 편집

오토마톤 프로젝트 편집

작년 겨울, SSC이반 제국 출신의 과학자 에셔 본 르나르를 중심으로 인공지능을 탑재한 최첨단 인형을 개발하는 프로젝트인 '오토마톤 프로젝트'를 발표한다. SSC 정부는 에셔를 데려와서 오토마톤 개발권을 독점한 다음에 수많은 국가와 기업을 상대로 큰돈을 벌 예정이였다. 그러나 해당 프로젝트가 출범하기 일주일 전, 에셔 본 르나르가 프로젝트의 사임 의사를 밝힌다. 그러게 되자 SSC는 오토마톤 개발권이 이반 제국으로 넘어가는 걸 막기 위해 르나르를 연구소에 감금한다. 이 사태에 분노한 이반 제국은 SSC에 보복을 가하게 된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집

당시 네오는 자신의 야망을 위해서 제후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었다. 네오는 [선견지명]을 통해서 SSC 테러 사건을 이미 알고 있었고 곧바로 대처를 할 수 있었다. 또한 SSC 테러 사건은 명백한 국지도발이기에 전쟁이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였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바로 SSC 테러 사건의 범인을 어둠속의 망령이라고 누명을 씌어서 환심을 사게 만드는 것이였다.

머슬 게르트루드 편집

대외적으로 알려진 전개 편집

12월 22일, 의문의 테러리스트 조직이 SSC를 습격, 테러하여 SSC의 주요 건물들을 파괴하는 행각을 펼친다. 그러나 다행히 시민들의 활약으로 테러조직을 격퇴하여 추가적인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후 어둠속의 망령이 자수하여 진범으로 밝혀지게 된다.

실제 전개 편집

공습 편집

공습을 받은 사형제

공습으로 피해를 입은 사이보그와 사이코

이반 제국의 전투기가 SSC의 주요시설과 오토마톤 연구소에 폭격을 가한다. 그 결과 무너진 연구소의 오토마톤들이 폭주해버린다. 폭격의 여파로 사이보그가 파편에 깔려 사망한다.

사이코사이보그의 구원 편집

웃음귀신은 네오의 명령으로 사이보그와 사이코에게 찾아간다. 그리고 사이코와 사망한 사이보그에게 악령 [자유전자]와 [주객전도]를 부여한다. 이후 테러 증거 인멸과 머슬의 신병 확보를 위해서 이동한다.

오토마톤 크리에이터의 신병 확보 편집

오토마톤 크리에이터를 구출하는 라이베라

오토마톤 크리에이터를 구출하는 라이베라

라이베라는 네오의 명령으로 에셔 본 르나르를 찾아가서 폭격으로부터 보호한다. 그리고 에셔에게 사이보그와 사이코의 치료와 어둠속의 망령과 협력하는 것을 제안한다. 오토마톤 크리에이터는 사이보그와 사이코에게 찾아가 사이보그와 사이코를 지하 연구소로 데려간다. 이후 머슬의 신병 확보를 위해서 이동한다.

이익의 사망, 머슬 게르트루드의 신병 확보 편집

도주 생활을 하던 머슬은 경찰에 붙잡혀 SSC의 교도소에 같히게 된다. 머슬이 같힌 방에는 제후 이익이 있었고 머슬은 복수를 위해서 이익을 살해한다.

레이저 2, 라이베라, 웃음귀신은 인적 사항 불명인 머슬 게르트루드를 제후로 삼기 위해 테러로 혼란이 일어난 순간을 틈타 주변 교도소들을 모조리 찾아내려고 한다. 이 과정에서 블루스타 일행어둠속의 망령의 충돌이 일어나게 된다. 웃음귀신은 다크블루스타와 큐트스타와 만나게 되나 간단히 제압한다. 레이저 2는 블루스타를 발견하자 복수를 위해서 공격하지만 긴급 소집 명령으로 퇴장한다. 이후 라이베라가 블루스타를 발견하자 작전 방해를 못하게 하려고 공격하려 하나 지뢰가 폭발하여 실패한다.
머슬 게르트루드의 이익 살해

이익을 살해하는 머슬

충돌 이후 결국 라이베라가 머슬이 있던 교도소에 침입하여 머슬 게르트루드를 찾아낸다. 그리고 그에게 테러 사건의 배경 설명을 해준 뒤 제후 지위를 권유한다.

그 이후 편집

이후 네오는 언론 조작으로 어둠속의 망령을 진범으로 내세운 뉴스를 내보낸다. 그렇게 하여 대외적으로는 어둠속의 망령이 SSC 테러 사건의 범인으로 알려지게 된다.

여파 편집

그렇게 하려다가 실수한 것이 스페이스스타 라고 했다. 혼란을 이용해 목표도 달성했고 네번째 악령과 다섯번째 악령을 얻어냈지만 방송에 어둠속의 망령이라고 떡하니 노출되었기 때문에 계획이 장기적으로 침체 됐다.
—네오, 라이베라의 오롯 사살 출격 요청을 거절하며

머슬 게르트루드를 제후로 삼게 되고 SSC와 이반 제국의 전쟁을 막게 된 것을 계기로 뇌제의 환심을 사서 네오는 뇌제의 일곱 제후 직위를 얻게 된다.

일렉트릭코 사이코,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가 어둠속의 망령의 13명의 악령 중 4번째 악령과 5번째 악령으로 들어오게 되고, 오토마톤 크리에이터가 이 사건을 빚으로 삼아 어둠속의 망령과 협력하는 관계가 되어 결과적으로 어둠속의 망령의 조직원이 늘어나게 되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보면 어둠속의 망령은 그대로 조직명이 언론에 노출되어 계획이 장기적으로 침체 되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