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태양계 밖 저편의 은하 블루월드. 그곳은 인간들이 생각하는 별 모양의 생명체인 '스타족'들이 많이 서식한다. 그 은하계 중 가장 크고 가장 발달된 곳이 바로 블루월드 스타베리아(BlueWorld Starberria)라는 행성이다.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카페

개요 편집

스타베리아블루월드 은하 태양계에 속한 행성 중 하나로 그 크기와 위치는 지구와 동일하다. 따라서 자연지리를 구성하는 수많은 요소 역시 지구의 그것과 같은 양상을 띤다.

대륙 편집

08 대륙

스타베리아의 칠대주

스타베리아의 대륙은 지정학적·인문학적 구분에 따라 일곱 대륙으로 나뉘며 흔히 칠대주(七大洲)라 일컫는다. 격변의 근현대를 거쳐 수많은 나라가 멸망하고 합쳐지며 대륙의 크기가 곧 국가의 영토가 되었다.

즈베즈다(Zvezda) 편집

이반 제국이 위치한 곳으로 스타베리아 뒷면에 자리하고 있다. 남북으로 길게 뻗어 있으며 남반구로는 비올레타 대륙, 북반구로는 루아이드 대륙과 접경한다.

비올레타(Violeta) 편집

플루퍼 케이브가 위치한 곳이다. 서쪽으로는 즈베즈다 대륙, 동쪽으로는 솔온 대륙과 접경한다. 온 대륙이 보랏빛을 띠며, 광물 등 지질자원이 풍부하다. 다양한 동굴 지형이 자리잡고 있다.

어원은 불어로 보라색을 뜻하는 violet이다.

솔온(Sol-on) 편집

스타랜드가 위치한 곳이다. 서쪽으로는 비올레타 대륙이, 동쪽으로는 로라이마 대륙에 접경한다. 바다로는 하와이키아 대륙과 이어진다. 북극섬은 별마루의 부속섬이므로 솔온 대륙으로 취급한다.

인적·교류 및 역사적인 사건이 솔온 대륙을 중심으로 일어났기에 솔온은 스타베리아의 중심으로 인식된다. 지질학적으로는 로라이마 대륙과 같으나 두 대륙 중앙을 가르는 별오름산이 만든 역사·문화적 차이를 고려해 서로 다른 대륙으로 취급한다.

어원은 소나무를 뜻하는 솔과 가운데를 뜻하는 가온의 합성어다.

로라이마(Roraima) 편집

네츄르 살카 다민족국이 위치한 곳이다. 서쪽으로 솔온 대륙과 접경한다. 지질학적으로는 솔온 대륙과 같으나 두 대륙 중앙을 가르는 별오름산이 만든 역사·문화적 차이를 고려해 서로 다른 대륙으로 취급한다.

어원은 '위대하다'를 뜻하는 남아메리카 페몬족의 언어이다. 이에 따라 현지인들은 로라이마 대륙을 '위대한 땅'이라고도 한다.

루이 아드(Rooi aarde) 편집

루이 아드 제국이 위치한 곳이다. 북반구에 남북으로 길게 뻗은 형태이다. 북쪽으로 즈베즈다 대륙과 비올레타 대륙과 접경한다.

어원은 '붉다'를 뜻하는 아프리칸스어 rooi와 '땅'을 뜻하는 네덜란드어 aarde의 합성어다. 이에 따라 붉은 대륙이라고도 불린다.

하와이키아(Hawaikia) 편집

포베글리아, 플레어, 코로나, 스페이스스타시티를 비롯해 온별큰바다의 여러 섬으로 이루어진 지역이다. 하와이키아에서 다른 대륙으로 가기 위해서는 무조건 바다를 건너야 한다.

엄밀히 말하면 대륙이라 부를 만한 곳은 SSC 본토 정도고 지질학적으로도 모두 같은 대륙권은 아니나, 일반적인 대륙 구분 시에는 동일한 해양문화권을 지닌 점을 고려해 하나의 대륙으로 취급한다.

어원은 고대 폴리네시아 언어에서 고향을 뜻하는 Hawaiki이다.

아이시아(Iceia) 편집

아이스 호른 공화국이 위치한 곳이다. 스타베리아의 남극에 위치해 있다.

어원은 얼음을 뜻하는 ice이다.

대양 편집

01 대양

스타베리아의 오대양

스타베리아의 바다는 모두 이어져 있지만 구분을 위해 오대양으로 나뉜다.

온별큰바다 편집

스타베리아에서 가장 넓은 바다로 스타베리아 앞면 대부분을 차지한다. 역사적으로 오랜 시간 온별큰바다를 통해 수많은 교역이 이루어졌다.

이름은 '모든 별이 만난다'는 뜻에서 유래했다.

거믄큰바다 편집

로라이마-하와이키아 대륙과 즈베즈다 대륙 사이에 위치한 바다다. 세상 교역의 중심이 스타베리아 앞면이었을 ㅜ무렵 온별큰바다의 수평선 너머를 건너가면 죽는다는 의미로 '검은바다'라고 불렀던 데서 유래했다.

불긋큰바다 편집

즈베즈다 대륙과 루이아드 대륙 사이에 위치한 바다다. 땅이 시뻘건 루이 아드 탓에 바다 또한 붉게 보였던 데서 유래했다.

북큰바다(북극해) 편집

스타베리아의 북극에 위치한 바다다. 실질적으론 북극섬 주변의 바다를 가리키지만, 즈베즈다 대륙의 곶 내해도 북큰바다에 포함시키기도 한다.

남큰바다(남극해) 편집

스타베리아의 남극에 위치한 바다다. 아이시아 대륙을 둘러싼 바다이기도 하며, 아이스 호른 공화국의 영해이기도 하다.

국가 편집

스타랜드 (StarLand) 편집

스타베리아의 중심으로 최대의 상업지구가 형성되어있다. 좌우로 플루퍼 케이브 (Purper Cave)와 네츄르 살카 (Natur Sallqa)가 이웃되어있다. 수도는 블루스타가 사는 스타시티 (StarCity)이다.

플루퍼 케이브 (Pluper Cave) 편집

험한 바위산과 바위동굴등로 이루어진 지역이다. 수도권과 국경지역에만 도시가 발달되어잇으며 바위들은 대체로 보라빛을 띈다. 처음 이름은 퍼플 케이브였으나 후에 플루퍼 케이브로 수정되었다. 헌터즈의 멤버 퍼플스타와 刀가 이 지역 출신 인물이다.

네츄르 살카 (Natur Sallqa) 편집

자연의 거의 보존되있는 지역이다. 우주적(?)인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수도권지역에 대도시가 발달되어있다. 가끔 이상한게 발견되기도한다. 오렌지스타 렌의 고향 지역이다.

루이 아드 (Rooi Aarde) 편집

붉은 대륙으로 불리운다. 대부분이 붉은 빛을 띄며 고대에는 거대한 도시가 형성되어 있던 문명의 시작점이라 유적발굴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곳이다. 도시라고 부르기엔 힘든 도시가 몇 존재한다. 중심에는 자원발굴을 위한 대도시가 형성되어 있으나 자연적 조건 때문에 크게 발달하지는 못했다. 

1주년 특집 / 붉은 대륙, 루이 아드의 배경이다.

스페이스스타시티 (Space Star City) 편집

스페이스즈에 속해 있는 스타베리아 최대의 과학공업도시로 간척된 땅이 많다. 스타베리아 대부분의 전자제품들은 이 지역에서 생산된다. 테러나 전쟁이 일어 날 시 이지역에서 최초로 일어나는 경우가 많았다.

아이스 호른 (Ice Horn) 편집

극지방으로 눈보단 대체로 얼음이 많다. 뾰족하게 솟아오른 뿔같은 지형이 많아 붙여진 이름이다.

포베글리아 열도 (Poveglia Island) 편집

열도라 표기하나 영어로는 island라 표기하는 독특한 기법을 사용한다. 각각의 섬들이 무지개의 형태를 띈다. 2주년 특집 / Poveglia, the ghost island의 배경이다.

코로나 (Corona) 편집

스타베리아 앞면에 위치한 노란 섬.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본편에는 언급되지 않으나 카페에 Bluestar가 신청한 NPC '무게중심'의 내용에서 언급된다.

플레어 (Flare) 편집

스타베리아 앞면에 위치한 푸른 섬. 신분제가 존재한다. 코로나와 마찬가지로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본편에는 언급되지 않으나 카페에 Bluestar가 신청한 NPC '무게중심'의 내용에서 언급된다.

이반 제국 (Ivan) 편집

스타베리아의 뒷면에 존재하는 나라. 이반의 왕. 뇌제가 이반을 다스린다.

갤러리 편집

장소 목록
우주 블루월드태양계
행성 스타베리아지구화성무술별별무덤
스타베리아의 국가 스타랜드플루퍼 케이브네츄르 살카포베글리아루이 아드스페이스스타시티아이스 호른이반 제국코로나플레어
그 외 국가 샤이니오 제국
스타랜드의 도시 스타시티뉴시티
건물 블루스타네 집자아공유자의 집고통의 맛 식당하이퍼스타마트G.ID 산업단지별별초등학교
그 외 천공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