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제 손으로 꼭 이 시대의 평화를 되찾고 싶어요...
—미래격전 편 루트 6. 블루스타 시작 부분

개요 편집

블루스타블루스타의 점프점프의 주인공이다.

현재 스타시티의 별별초등학교의 6-6=0반에 다니고 있으며. 어둠속의 망령의 수장 네오의 계획에 꼭 필요한 인물이기 때문에 추격당하고 있다.

외형 편집

푸른색 외형의 스타족의 모습을 하고 있다. 눈은 작대기 모양. 얼핏 보면 일반적인 파란색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좀 더 어두운 계열의 색이다.

시리즈 초반(지구편~수수께끼의 알 편)에는 각 뿔들이 뾰족하게 되어있었고 얼굴이 중앙에 있었다.

시리즈 중반(루이아드~시간여행단)부터는 뿔의 모양이 좀 더 납작해졌다.

이후 모습은 얼굴이 윗쪽 뿔로 올라갔으며 체형이 조금 길쭉해졌다.

성격 편집

평소엔 장난기 많고 호기심이 많은 면모를 보인다. 위태위태한 상황에서도 농담등을 잘 던지며 어떻게 보면 얼빠져 보이기도 한다. 또한 남의 부탁을 잘 들어주는 편이다. 생판 처음보는 인물이라도 일단은 믿어주는 편.[1]

불의를 참지 못하는 면이 있다. 이는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초기작들과 뇌제의 일곱 제후 편에서 잘 부각되는데 이 때문에 충돌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과 대조적으로 외전소설 '큐트vs오롯vs영그린'과 뇌제의 일곱 제후 편에서는 미래에 일어나는 일 때문에 이에 대한 두려움을 보여주는 모습도 보인다. 그러나 친구들에게는 이러한 면모를 드러내지 않으려 하는 모습을 보인다.[2]

능력 편집

점프점프: 블루스타의 주 특기. 스토리 내에서는 회피 능력으로 주로 표현된다. 시리즈 초반에는 이 능력으로 장애물과 적의 공격을 다 회피하고 다니는 것이 부각되었다. 이후에도 공격을 회피하는 능력을 강조한다.

악령: 절대영역(絶対領域) 편집

자신의 의사와 관계없이 상대방의 악령이 자신의 영역 내에 들어오면 무효화시킬수 있다. 이 악령 덕분에 악령을 가진 자와 어느정도 저항이 가능하다. 그러나 무효화의 영역은 오직 '블루스타를 목표로 노렸을 때'로 한정되기에 악령의 응용으로 간파가 가능하다.[3]

기술 편집

  • 혜성 블루스타: 최초로 등장한 기술이다. 몸을 띄운 뒤 지면에 충돌하여 주변에 대미지를 입히는 형식이다. 화성 편에서 처음으로 사용했으며 루이아드 편에서 사용한 뒤로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
  • 토네이도 블루스타 : 루이 아드 편에서 챠시노스트와 싸우면서 처음 구사하였다. 몸의 일부를 회전시켜서 회오리 바람을 생성해 날린다(사실은 파란 뭔가가 날라오는 것처럼 보인다). 블루스타의 기본 공격 기술이라고 보면 될 정도로 보스전을 할 때마다 쓰는 기술이다.보통 마우스 클릭 시 클릭한 쪽으로 날아간다.

작중 행적 편집

본문 문서: 블루스타/작중 행적

인간 관계 편집

본문 문서: 블루스타/인간 관계

조작 캐릭터 편집

능력치는 다른 블루스타 일행 캐릭터와 비교하면 평균적인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게임 스킬 편집

  • 마하 점프: 일시적으로 점프력을 상승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 슈팅 스타: 잠깐동안 이동할 수 없는 대신 높은 곳까지 자동 점프한다. 아주 좋은 스킬이고 위 키를 누르는 걸로 캔슬도 가능했으나 오롯 편 이후로 제작자에 의해 쿨타임이 생기고 버그가 막혔다.
  • 블루스타 토네이도: 보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다. 마우스로 클릭한 곳에 토네이도를 날려서 공격한다.

갤러리 편집

블루스타앨범커버
갤러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어록 편집

본문 문서: 블루스타/어록

제작 비화 편집

제작자의 닉네임인 BlueStar★를 캐릭터화했습니다.

사실 처음에 블점의 주인공은 '블루볼'이라는 파란 구 모양의 캐릭터였습니다. 그런데 캐릭터를 그리던 중 '동그란 캐릭터는 너무 식상하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때 문득 '아! 닉네임을 따서 별모양 캐릭터를 만들자! 스타족!!'이라는 영감이 떠올랐죠.

지금의 블루스타의 점프점프를 만든 일등공신 최초의 스타족이 탄생한 순간이었습니다.

[절대영역]은 합리적인 주인공보정을 위해 만든 악령입니다.

어둠속의 망령과 초등학생이 싸우려면 도대체 어떤 악령이 있어야 할까. 그때 떠오른 것이 [절대영역], 자신의 영역에서는 그 어떤 악령도 영향을 행세할 수 없는 힘이었죠.

덕분에 놀망의 공작 속에서도 블스는 살아남았습니다. 다만 우리의 웃음귀신은 그 허점을 간파해 블루스타를 공격했죠.

여담편집

  • 장래희망은 경찰. 아버지를 따라서 경찰이 되고 싶다고 한다.
  • 생일이 8월 19일인데 이것은 캐릭터로써 블루스타가 제작된 날짜이다. 마찬가지로 다른 이들의 생일 또한 이런 방식으로 결정되었다. 1주년 특집 루이아드 편에서 이를 반영하여 생일 축하를 하기도 한다.
  • 잘하는 것이 점프점프로 되있는데 작중에서는 장애물이나 공격을 피하는 능력으로 표현된다. 실제로 초반엔 그 능력으로 적들의 자멸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싸운다.
  •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의 마을에 따르면 좋아하는 건축물은 한옥이라고 한다.

각주 편집

  1. 오롯 편
  2. 큐트 vs 오롯 vs 영그린
  3.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 1부 15장 웃음귀신에서
블루스타 일행
정규 일행 블루스타워터스타아이보리스타옐로스타영그린스타큐트스타마우스스타오롯테니돌이민티알파
6인의 영웅 블루스타크로스스타그레이스타코발트블루스타마우스스타홀스타
기타 래드스타레인보우스타나리폰다크블루스타오렌지스타 렌스페셜스타트윈스타그레이베스터타임스타어스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