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바이러스 삭제.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 04장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

개요 편집

어둠속의 망령의 4번째 조직원으로, 칭호는 <기계에 액세스하는 자>이다. SSC(스페이스스타시티) 테러 사건 때 건물 파편에 깔려 사망하였지만 오마크가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의 뇌에 남아있던 의식을 재생시켜 오토마톤으로서 부활시켰다.

캐릭터의 원작자는 BlueStar★이다.

능력 편집

기계로 된 몸: 전신이 기계로 대체되어 있기에 파츠 등의 자유로운 분리가 가능하며 갈아 끼우는 것이 가능하다.

악령: 주객전도(主客顚倒) 편집

악령을 부여한 자는 웃음귀신. 기계에 엑세스하여 기계를 조종할 수 있는 악령이다. 작중에서는 중장비들을 조종하여 공격하거나 지아이디 산업단지 내부의 기계들을 조종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악몽은 동생인 사이코와의 혈연을 증명하기 위해 사이코를 올바른 길로 이끌려다가 사이코와 갈등이 심화되어 결국 최악의 이별을 맞게 된 것. 사이코가 자신의 말을 들어주길 바라던 마음이 기계를 명령으로 통제하는 [주객전도]로 발현되었다.

사용 장비 편집

기계팔 편집

  • 핸드게틀링: 원거리 요격용 무기.
  • 기계손: 뇌제의 일곱 제후 편에서 잠시 나온 기계팔. 덕분에 일상적인 생활은 모두 가능하다.
  • 미세공정 전용 기계손: 취미활동을 위한 기계팔.

악령으로 조종하는 기계 장비들 편집

  • 공사용 중장비
  • 미사일
  • 방화벽
  • 보조웨폰
  • 방화벽

그 외 장비 편집

  • 스카우터

작중 행적 편집

수수께끼의 알 편집

프롤로그에서 실루엣으로 등장한다. 네오의 야망을 이루기 위한 연구를 위해 다른 무한생장생물생성형생물의 알을 탈취하라는 명령을 받는다. 지금 당장 가겠다고 하였으나 네오는 그럴 필요가 없다며 다음날 스타랜드 스타시티의 버려진 빌딩에 있는 알을 가져오라고 한다.

이후 고통의 맛 식당 뒤편에서 주황색알과 초록색알을 탈취한 채 실루엣으로 재등장했다. 자신들을 쫓으려 하는 블루스타 일행을 무시하고 뉴 시티로 향한다.

뉴 시티 북부에서 모습을 드러낸다. 공사장에 있는 사람들을 몰아내고 그곳에 있던 모든 기계들을 한데 모아 블루스타를 기다리고 있었다. 너무나도 조용한 공사장 광경에 의아해하던 블루스타 앞에 '아무것도 없는 건 아니다'며 등장. 자기가 있다고 딱 잘라 말하지 않고 아무것도 없는 건 아니라며 애매하게 말한 걸 보면 사이보그로 존재하는 자신이 사람인가 아닌가에 대한 고민을 이 시점에서도 한 것으로 보인다. 로봇이냐는 블루스타의 물음에 반은 맞았다고 답하며 반은 스타 반은 로봇인 사이보그라고 설명한다.

어둠속의 망령의 손에 죽고 그 손에서 다시 태어난 존재라고 자기를 소개한다. GID가 저지른 SSC테러 때 죽고 또 그들의 손으로 사이보그로 부활했음을 암시하는 듯.

자신이 가져온 알은 이미 다른 동료에게 넘겼으며 레이저2에게 블루스타에 대해 전해들었다고 한다. 성탄절 특집 때 언급됐던 것처럼 경계대상으로 분류된 블루스타를 이번 기회에 제거하려 한 것으로 보인다. 모든 기계들을 한데 모아서 자신한테 유리한 전장을 만들어 블루스타를 기다리고 있었고, 만전을 기하기 위해 탈취대상인 알을 동료에게 넘긴 것을 통해 추론 가능. 이것이 네오의 명령이었는지 혹은 웃음귀신이 네오 몰래 내린 특명인지 혹은 사이보그의 독단인지에 대해서는 언급되지 않았다.

보스전을 치른 후 시간상의 문제로 퇴각한다. 네오가 [선견지명]으로 일정 시간 이상 머무르면 경찰에 체포될 것이라 경고한 것으로 보인다.

어둠속의 망령 편 편집

네오의 명령을 받아 G.ID 건물에서 前 13번째 악령을 처리하라는 명령을 받고, 일렉트릭코 사이코가 오롯을 공격하는 시점에 등장한다. 블루스타와 대화를 나누다 블루스타가 '친구'라는 단어를 사이코의 앞에서 언급했다는 것을 안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는 블루스타를 공격한다. 하지만 실수로 총알이 일렉트릭코 사이코한테 가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총상을 입게 된다. 그래서 다투다가 블루스타와 前 13번째 악령을 놓치게 된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 편집

일렉트릭코 사이코와의 보스전 이후, 사이코가 블루스타를 죽이기 위해 쏜 공격 때문에 떨어져 내리는 건물 자재를 머신건으로 부수며 등장. 사이코가 네오의 명령에 반하는 행동[1]을 하는 것을 보고 그를 다그친다.

수수께끼의 알 편의 일 때문에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를 알도둑으로 기억하고 있던 블루스타가 사이보그에게 알을 훔친 이유를 묻자 "모든 것은 네오 님의 계획"이라고 한다. 이에 노르망디는 "블루스타에게 그 계획이라는 게 뭔지 말하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하다"라며 네오의 계획에 대해 "'실험 동물에게 어떤 약물이 투여되고 어떤 방법으로 죽는가'를 설명하는 것"이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한다. 그러자 사이보그는 작중 처음으로 당황한 표정을 지으며 노르망디에게 말을 중지할 것을 요구한다. 하지만 노르망디는 오히려 말을 덧붙여 블루스타가 죽는 게 네오의 계획이라는 폭탄발언을 날린다.

사이보그는 강제로 중지시키겠다며 노르망디에게 머신건을 발포한다. 그러나 노르망디는 자신의 악령인 [절대왕정]의 능력으로 공격 대상을 일렉트릭코 사이코로 바꾸어 버린다. 그리고 일렉트릭코 사이코를 공격하고 그 틈에 마음을 헤집어 놓아서 악몽에 잠식되게 한 뒤 블루스타에게 누명을 씌운다. 보스전이 끝나면, 4명이서 대치하다가 노르망디의 능력에 의해 일렉트릭코 사이코가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한테 전기공격을하고 그로 인해 과부하로 작동을 중지한다.

제목 없음2

뇌제후 오프닝의 메사

별모양친구편집

사신엽 문서 참조.

가족관계 편집

동생으로 일렉트릭코 사이코가 있다.[2] 부모님이 어릴 적에 돌아가셨다.

보스전 편집

수수께끼의 알편집

  • 중장비들이 화면 맨 밑에서 나타난다.
  • 랜덤으로 미사일이 떨어진다.
  • 위에서 덤프트럭이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의 우측으로 흙을 떨어뜨린다.
  • 제한시간은 약 900

  • 톱니바퀴가 화면 끝 부분을 싹 훑는다.
  • 총을 랜덤 방향으로 발사한다.
  • 아래쪽 두 부분에서 발판이 나온다.
  • 사다리를 왼쪽으로 이동시킨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 1부(카페 출시본)편집

  • 땅들을 이동시킨다.
  • 철 길을 따라 작은 톱니바퀴를 이동시킨다.
  • 총을 랜덤 방향으로 발사한다.
  • 블루스타가 있는 곳에서 대기하고 있는 두 개의 미사일을 발사시킨다.
  • 통과 불가능한 사다리를 이동시킨다.
  • 우측에서 레이저를 대각 방향으로 발사시킨다.(헬)
  • 블루스타의 위편에서 톱니바퀴가 달린 기둥을 떨어뜨린다.(헬)

뇌제의 일곱 제후 편 1부-악령편편집

뇌제의 일곱 제후 편/보스전/악령편 문서 참고.

대사 편집

어둠속의 망령 편 편집

시작대사 바이러스 멸살 명령 수행.
보스전에서 승리 집행 중지

뇌제의 일곱 제후 편 1부(카페 출시본) 편집

시작대사 바이러스 삭제.
레이저 발사와 톱니바퀴 사다리 공격(헬) 강제삭제 개시
땅 이동

업데이트 개시

보스전에서 승리

바이러스 삭제...... 실패

실패 원인 분석.......

분석 결과.....악령이 아닌 무언가로 판명

뇌제의 일곱 제후 편 1부 편집

시작대사 바이러스 삭제 개시.

보조 무기로 작동되는 방화벽 생성.

보조 무기들로 공격 공격 개시
방화벽 파괴

방화벽 파괴 감지. 재부팅 시도.

방화벽 복구 & 업데이트

재부팅 완료. 업데이트 개시.

보스전에서 승리

시스템 파괴 감지. 재부팅...... 실패

바이러스 삭제 실패의 원인 분석......

분석 결과.....악령이 아닌 무언가로 판명.

제작 비화 편집

메카닉이 메카트로닉스의 줄임말이라는 걸 알고 나서 '오 풀네임 짱 멋지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이름에 '메카트로닉스'가 들어가는 캐릭터를 만들자고 결정했죠. 메카닉이란 이름은 자연스레 사이보그 캐릭터를 상기시켰고, 그렇게 탄생한 게 메사입니다. 메카닉이니 기계를 잘 다룰 거라 생각했고, 아예 기계를 조종하는 악령이면 괜찮겠다 싶었습니다. 처음 설정한 악령이 변하지 않고 지금까지 온 몇 안 되는 경우군요.

갤러리 편집

  1. 블루스타를 보호하고 오롯을 죽이는 것이 네오의 명령인데, 사이코는 블루스타를 죽이려 하고 있었다.
  2. 사실 혈연 관계가 아니다
어둠속의 망령
13명의 악령 네오웃음귀신라이베라일렉트릭코 사이코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NUGBOX MASTER가스트 윙다크니스데빌 타임즈나이트메어매지스트혈청—유글레나
기타 구성원 베스터청초포섀시드 룸 고스트레이저자이언트도청
협력자 닥터박사로제 르나르
前 조직원 오롯퍼플스타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