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우주경찰이라니! 저에게는~ ”쟤 우주경찰에서 화성에 심어놓은 스파이였는데 우리가 쿠데타 저질러서 그걸 막으려고 기지를 자폭시켰어.“ ~패트롤이라는 자랑스러운 직업명이 있습니다! 줄여서 패트롤! 우주경찰이라고 이상하게 줄여부르지 마십시오!”
—세상이 버리고 배신한 자

개요 편집

작중 행적 편집

화성 편편집

할로윈 특집편집

세상이 버리고 배신한 자 편집

제작 비화 편집

사실 저도 머즈의 탄생비화를 얼마전에 알았습니다. 스타면 님께서 화성 편 정주행 중에 머즈의 설정에 대해 알려주셨기 때문이죠. 내용은 이렇습니다. 'KJ의 부하인 머즈는 그가 투여한 약물의 부작용으로 다른 화성인과 다른 갈색 피부로 변색되었다. 약물 덕에 강화된 군인이 되었지만(슈퍼솔저?) 그 부작용으로 피부색이 변질된 머즈. 그는 쿠데타를 일으켜 화성 왕위를 찬탈해 지구정복을 준비하는 KJ를 막기 위해 블루스타에게 협력을 구한다.'

와우. 머즈에게 이런 설정이 있는 줄은 저도 몰랐습니다. 머즈는 <할로윈 특집> 때도 나오고 이후 간간이 고맛식에서 등장하긴 했지만 저는 그저 그런 군인 중 한 명이라 생각했거든요.

여하튼 머즈의 저 대사로 미루어봤을 때 머즈는 KJ 설정을 풀기 위해 넣은 조력자 인물입니다. 보스전에서 진짜 적대자를 마주하기 전 주인공에게 적대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협력자로요. 그렇게 주인공에게 협력해 사건 해결에 결정적인 도움을 준 그 였으나 <할로윈 특집>에서 그 불우한 뒷얘기가 드러납니다. KJ를 저지하는 데 성공했지만 그는 정의 실현을 대가로 직장을 잃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남을 탓하기는 커녕 열심히 살기 위해 직장을 알아보죠. 그러다가 하필 그레이의 꾐에 넘어가 악당이 되고 맙니다. 자신과 같은 처지라 생각한 그레이였지만 전혀 달랐죠. 그는 머즈를 이용해 블루스타에게 복수하려 했으니까요. 이는 인간이 같은 상황에 처해있어도 그 성품과 경험 그리고 가치관이 어떻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짐을 시사한다고 봅니다. KJ의 손아귀에서 벗어난 두 사람이지만 한 명은 계속 악역으로 남았고, 머즈는 새 삶을 시작하려 했으니까요.

그렇게 곤경에 처한 머즈를 이번에는 블루스타가 구해냅니다. 저승사자와 한몸이 돼 정신을 조종당하던 머즈가 제정신을 차리면서 블루스타에게 사건의 진상을 다시 알려주죠. 그는 이번에도 악역과 같은 편이지만 주인공의 편에 선 조력자로서 이야기 해결에 실마리를 제공합니다. 블루스타는 또다시 그에게 보답을 하죠. 그레이를 격파해 개심시켜 식당을 열게 하는데 머즈가 이곳에 취직했기 때문입니다.

비록 자기를 조종한 나쁜 사람이지만 머즈는 그 누구도 탓하지 않고 그를 용서하고 같이 일하는 게 아닐까 하고 생각합니다.

갤러리 편집

고통의 맛 식당
직원 그레이(사장) • 머즈
주요 고객 후들럼 블랙가드KJ장풍풍검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