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군계일학을 찾아서 잡아낼 필요 없이 다 쓸어버리면 그만이지 않습니까.
—어둠속의 망령 편 프롤로그

개요 편집

라이베라어둠속의 망령 소속으로 13명의 악령 중 3번째 악령이다. 웃음귀신과 함께 부대장 직위를 가지고 있으며 지아이디의 경호팀과 보안팀에서 일하고 있다.

성탄절 특집어둠속의 망령 편,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에서 주요 악역으로 출연한다.

외형 편집

주로 무전기가 부착된 검은 헬멧과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똑같이 검은 군복을 입은 모습으로 등장한다. 흰 피부 빼고는 대부분 새카만 모습이다. 금발에 노란색 눈동자를 가지고 있다.

첫 등장한 경비병 시절부터 헬멧과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있었다. 그 이후로 모습이 많이 바뀌었지만 사실상 헬멧에 선글라스라는 큰 이미지는 변하지 않았다.

그러나 뇌제후에서 여러 차례 맨얼굴이나 평상복 차림이 나오면서 이미지가 바뀌었다.

유난히 얼굴형이 동그랗기 때문에, 같은 백색왜성족이지만 얼굴이 갸름한 매지스트나 청초, 웃음귀신 등과 비교되며 '탁구공' 이라고 놀림을 받기도 한다.

성격 편집

완벽주의적이며 매사에 철저하다. 주어진 임무를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면 자신에게 매우 실망하는 모습을 보인다. 임무뿐만 아니라 스스로 자신의 하루 일과를 짜기도 한다.

6시에 기상하여 가벼운 운동, 어둠속의 망령 조식 준비, 이후에는 운동과 공부 등 자기관련에 힘쓴다는 결코 쉽지 않은 일과를 칼같이 지켜낼 정도로 자신에게 엄격한 편이다.

겉으론 냉정하고 사무적인 모습을 보여주지만 속으로는 동료에 대한 걱정과 따뜻한 마음이 담아있다. 그러나 이런 마음을 책임감으로 눌러서 드러내지 않거나 부대장으로써의 직책으로 포장해서 감춘다.

생활상 편집

아침 6시에 일어나 가벼운 운동을 하고 씻은 뒤 어둠속의 망령의 조식을 준비한다. 이후 지아이디에서 보안 업무를 한 뒤 퇴근하고 저녁 식사를 준비하여 다른 어둠속의 망령 동료들과 같이 먹는다. 저녁 준비는 다른 동료 한명과 같이 장을 보는 방식으로 한다. 어둠속의 망령의 저녁 담당은 당번제지만 본인이 가장 요리를 잘하기 때문에 맡는 비율이 높다고 한다.

완벽한 남자가 되는 것을 추구해서 운동, 공부 등 자기계발에 힘쓰고 있다. 한가할 때는 아버지 파비올라에게 통화를 해서 근황을 물어보기도 한다.

능력 편집

  • 화기 조작
  • 이반군 전투무술

악령 편집

금강불괴 땅 붕괴

[금강불괴]를 사용해서 땅을 붕괴시키는 모습

[금강불괴] (金剛不壞): 자신에게 받는 충격을 같거나 더 큰 충격으로 발생시켜 상쇄시킨다. 상쇄하고 남은 충격은 그대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에게 전가되어 대미지를 입힌다. 발생시킨 충격이 너무 강하면 폭발이 일어나기도 한다. 작중에서는 자신의 체술에 [금강불괴]를 적용해서 공격적으로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단점은 물리적인 공격만을 막기 때문에 화학적인 공격이나 악령으로 발생하는 초자연적인 공격에는 무력하다는 것. 이 때문에 외전소설 IF: 네오가 없는 어둠속의 망령에서 FEEL에게 패배하는 요인이 되었다.

사용 도구 편집

무기 편집

  • 각종 화기: 성탄절 특집에서 온갖 중화기들을 동원해서 폭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후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에서는 지뢰와 [금강불괴]의 연계로 지뢰를 폭파시켜서 땅을 붕괴시키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 장비 내장 소형미사일: 라이베라가 입고 있는 군복에 내장된 미사일. 적을 자동 추적하는 기능이 있다.

작중 행적 편집

본문 문서: 라이베라/작중 행적

인간 관계 편집

파비올라 편집

네오 편집

웃음귀신 편집

블루스타 편집

보스전 편집

성탄절 특집 편집

각종 무기를 다루는 능력으로 묘사된다. 말미에는 자기 앞에 지뢰를 설치하는 병크를 터뜨려 작전에 실패한다.

어둠속의 망령 편 편집

혈청-유글레나, NUG에 버금가는 풀피로도 깰 수 있는 GID 편 3대 호구 보스. 지속적으로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며 공격을 시전한다. 끽해야 불의 범위를 확장시키고 철구를 떨구는 정도인데 그마저도 플레이어에게 위협이 되진 않는다. 단순한 광클 보스전으로 자신의 클릭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판단하기엔 좋다.

공격 패턴은 다음과 같다.

  • 불을 위로 솟구치거나 옆으로 쭉 늘린다.
  • 오른쪽이나 가운데 중 한쪽으로 철구를 떨어뜨린다.
  • 왼쪽으로 철구를 날린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 1부(카페 출시본) 편집

공격 패턴은 다음과 같다.

  • 블루스타가 있던 지점을 마구 때린다.
  • 블루스타를 한 칸 위로 띄운다.
  • 블루스타를 두 칸 위로 띄운다.
  • 블루스타가 있는 층의 땅을 발로 땅을 찍어서 땅에 진동을 일으켜 폭발시킨다.
  • 게이지 바 밑 시간이 다 되면 모든 땅을 폭발시켜 밑으로 이동시킨다.[1]
  • 미사일6개를 블루스타가 있는 위치로 떨어뜨린다.
  • 미사일 여러개를 위에서 플레이어에게 일부는 무작위 위치, 일부는 유도 형식으로 떨어뜨린다.
  • 밟으면 터지며 대미지를 입히는 지뢰를 땅에 접착한다.(헬)
  • 돌진하여 대미지를 입힌다.(헬)
  • 위에서 랜덤으로 붉은미사일을 떨어트리며 터질시 잠깐동안 발화한다.(헬)

뇌제의 일곱 제후 편 1부-악령편 편집

본문 문서: VS. 라이베라

대사 편집

어둠속의 망령 편 편집

시작 대사

나한테 물리적인 공격으로

데미지를 주려면 꽤나 힘들거다

보스전에서 승리

블루스타를 공격하다니

명령을 어기고 말았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 1부(카페 출시본) 편집

시작 대사

나에게 물리적인 대미지를

입히려면 꽤나 힘들 거다.

모든 땅을 폭발시킬때 발밑을 조심하는 게 좋을 거다.
블루스타를 추락시킬때 떨어져라.
블루스타가 구멍으로 추락 죽음을 자초하는군. 추격한다.
보스전에서 승리

우리는 가장 적절한 타이밍에 웃음귀신과 만났다....

우연인가. 아니면 예견된 일인가.

뇌제의 일곱 제후 편 편집

시작 대사

나에게 물리적 대미지를

입히려면 꽤나 힘들 거다.

모든 땅을 폭발시킬때 작전 개시. 조심하는 게 좋을 거다.
블루스타가 끝까지 밑으로 내려왔을 때 작전 성공.
보스전에서 승리

우리는 가장 적절한 타이밍에 웃음귀신과 만났다....

우연인가. 아니면 예견된 일인가.

갤러리 편집

성탄절 특집 편집

어둠속의 망령 편 편집

어록 편집

  • "군계일학을 찾아서 잡아낼 필요 없이 다 쓸어버리면 그만이잖습니까."
  • "그런 인물은 작전수행에 필요없다. 사살한다. 그때처럼."
  • "우리는 가장 적절한 타이밍에 웃음귀신과 만났다... 우연인가. 아니면 예견된 일인가."
  • "작전 성공."
  • "당신하면 떠올랐던 건 손가락이 3개뿐인 그 왼손이었다."
  • "이러면 안 되는데, 이러면 안 되는 건데, 가슴이 너무 아파. 너무 아파. 난 아플 자격도 없는데. 너무 아파, 내가 완벽했더라면, 당신처럼, 어떤 아픔도 느끼지 않는, 나도 무적이었다면."

제작 비화 편집

처음에는 진짜 쫄따구 잡몹 경비병 콘셉트였습니다. 군복과 보안업체 옷을 섞어 놓고 이름도 없었죠. 능력 또한 '군인이니까 온갖 무기를 다루겠지~!' 하면서 대충 정했습니다.

그러나 블점이 진행되면서 어둠속의 망령 규모가 커졌습니다. 이에 따라 성탄절 특집 때 등장한 경비병도 기드 소속으로서 구색을 갖출 필요가 생겼죠. '라이베라'라는 이름도 생기고 부대장이라는 직위까지 승진을 해버립니다! 어찌 보면 GID 중 가장 대충 만든 캐릭터이면서 엄청난 수혜를 입은 행운아가 아닌가 싶네요. 그런 라베에게 있어서는 뇌제후 편의 금발벽안 외모는 제가 라베에게 처음으로 주는 애정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초기에, 그러니까 성탄절 특집 때는 염동력으로 여러 무기를 다루는 능력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어둠속의 망령 편 제작이 가까워지면서 [금강불괴]의 설정이 자리잡기 시작했습니다.

중학교 때 과학을 배우며 주먹으로 벽을 때리면 자신이 가한 충격만큼 자신에게 돌아온다고 배웠습니다. 그때 '아 그러면 자신에게 돌아오는 충격이 없으면 무적 아냐?'라는 발상을 했죠. 그렇게 라이베라의 [금강불괴]가 만들어지기 시작하면서 현재의 악령이 탄생했습니다. 자신이 받는 충격 이상의 충격을 내뿜으며 대미지를 상쇄하고 오히려 대미지를 주는 폭탄 인간으로요.

아직도 이 악령은 과학 고증상 오류가 있습니다. 별모양친구때는 이런 오류가 없도록 과학 공부를 더 해야겠습니다.

여담 편집

  • 2018 블점 시상식 캐릭터 인기투표에서 2위를 차지하였다.
  • 초기 설정 중, 기드의 각성이 있었는데 그 중, 라이베라의 각성 형태인 '은갑마'가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스토리와 설정의 바뀜으로 작중에서 나올 일은 없게 되었다.[2][3]

각주 편집

  1. 헬모드에서는 그와 동시에 마구 때린다.
  2. https://cafe.naver.com/bluejump/63791
  3. http://cafe.naver.com/bluejump/5850

내비게이션 편집

어둠속의 망령
13명의 악령 네오웃음귀신라이베라일렉트릭코 사이코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NUGBOX MASTER가스트 윙다크니스데빌 타임즈나이트메어매지스트혈청—유글레나
기타 구성원 베스터청초포섀시드 룸 고스트레이저자이언트도청
협력자 닥터박사로제 르나르
前 조직원 오롯퍼플스타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