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너희가 꿈꾼 시간여행이 우연인 것 같아?
—어둠속의 망령 편

어둠속의 망령 13명의 악령 중 10번째 악령으로, <시간을 멈추는 자>라는 칭호를 받았다.

성격 편집

말버릇은 "~말야."이며 "데히히히히"라는 괴이한 웃음소리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입이 찢어져 있는데 그때문인지 말이 많다.

능력 편집

악령: 일시정지(一時停止) 편집

시선에 있는 객체 대상의 시간을 정지한다. 시간이 정지된 대상은 외부요인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생명체의 시간은 멈출 수 없다. 그러나 주변의 공기를 굳히는 식으로 행동에 제약을 가할 수는 있다.[1]

사용 무기 편집

  • 시계: 네오가 시계공을 시켜 마석으로 가공한 시계다. 시계를 이용하여 시간의 흐름을 추적하거나 주변의 시계를 통제하는 등의 부가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 철구

악몽 편집

어둠속의 망령 편의 아이보리스타 루트에서 GID 멤버들의 악몽이 공개되는데, 데빌 타임즈는 4번째로 등장한다.

과거에 살인[2]을 저질러서 두려움 때문에 시간을 멈추고 시체를 치우거나 도망갈 생각을 한다. 그때, 네오의 명령으로 온 웃음귀신은 데빌 타임즈에게 네오의 부하가 된다는 조건을 걸고 데빌 타임즈에게 시간을 멈추는 악령을 준다. 그리고 데빌 타임즈는 시체를 치우고 난 후, 어둠속의 망령에 가입하게 된다.

+뇌제와 일곱 제후 1편에서는 그 이야기가 바뀌었으며, 더욱 자세히 드러나게 된다. 어린 데빌 타임즈가 살던 마을에 전쟁이 났다. (전쟁으로 데빌 타임즈의 아버지는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 그 때문에 굶주리던 데빌 타임즈의 어머니는 데빌 타임즈를 잡아먹으려 든다. 데빌 타임즈는 어머니에 의해 눈과 배에 상처를 입었으며, 그렇게 싸우다 어머니를 죽이게 된다. 그러나 싸우다 생긴 상처 때문에 과다출혈로 죽을 위기에 처하자, 네오의 명령으로 웃음귀신이 나타나게 된다. 웃음귀신에게 부여받은 악령 [일시정지] 로 눈과 배에 난 상처의 시간을 멈추어 살수 있었다. 후에 상처를 언제 치료할 것이냐는 웃음귀신의 질문에 데빌 타임즈는 "어머니와 화해하면" 이라 답했다. 아마도 죽을 때까지 그 상처를 안고 살아가려는것 같다.

작중 행적편집

1주년 특집 / 붉은 대륙, 루이 아드편집

끝 부분에서 가스트 윙, BOX MASTER와 함께 실루엣으로만 등장한다.

데빌 타임즈의 능력과 이름이 직접적으로 언급되지는 않으나, 시간의 흔적을 보고 그론 루비를 찾아낸다는 묘사가 있으므로, 시간 관련 능력자라는 것을 유추할 수 있다.

프롤로그부터 등장한다.

네오의 예언으로, 뇌제제후를 이끌고 서북문, 동문, 동북문, 남문으로 침입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래서 진로 체험 학습을 온 학생들을 내보내기 위한 대책으로 데빌 타임즈가 시계의 시간들을 앞당겨 놓아 진로 체험 학습단이 일정보다 빨리 돌아가게 만들 것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제후와는 면식이 없으나 네오의 명령으로 남문을 지키게 된다.[3]

스테이지 1 끝 부분에서 실루엣으로 등장하여 G.ID 산업단지의 시계들을 빠르게 돌려서 모두 1시간(60분 00초)이 지난 시점으로 맞춰 놓아 블루스타 일행들을 제외한 민간인들을 돌려보낸다. 그러나 마우스스타 루트에서 일행과 떨어져 남문에 온 마우스스타와 만나게 된다. 이때 마우스스타에게 시계를 빠르게 돌린 이유, 마우스스타가 꾼 꿈에서 나온 제후인 머슬, 제후가 오기 때문에 여기에 오면 안된다고 설명하고, 하늘에 던져 놓은 철구들의 정지된 시간들을 해제시켜서 마우스스타를 쫓아내려 한다. 그러나 철구에 스쳐서 상처를 입게 되고, 예전의 악몽이 떠올라 악몽에 잠식되고 만다.

아이보리스타 루트에서는 데빌 타임즈의 악몽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블루스타 루트에서는 GID 본부로 쳐들어온 머슬 게르트루드의 "피 눈물 싸던 놈과 대가리에 전선 박힌 놈 을 뚫었다."라는 말로 미루어 봐 데빌 타임즈의 방호가 실패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 편집

1부 사잇장에서 머슬과 교전중인 모습으로 잠시 등장한다.

갤러리 편집

1주년 특집 / 붉은 대륙, 루이 아드 편집

어둠속의 망령 편 편집

보스전 정보 편집

1 페이즈

  • '언프로즌 타임'이라는 말과 함께 정지된 철구의 시간을 해제시켜 떨어뜨린다.
  • '프로즌 타임'이라는 말과 함께 떨어지는 철구의 시간을 정지시킨다.

2 페이즈

  • '너의 시간을 가져갈게'라는 말과 함께 마우스스타의 체력을 흡수한다. 회복량은 체력이 흡수된 마우스스타가 입는 대미지의 3배.
  • '멈춰라 너의 시간이여'라는 말과 함께 마우스스타의 조작을 봉인한다. 조작이 봉인되는 시간은 랜덤하며, '이제 시간은 흘러간다'라는 말과 함께 조작 봉인이 해제된다.

대사 편집

시작대사

너희가 꿈꾼 시간여행이

우연인 거 같아? 

언프로즌 타임 시전 언프로즌 타임
프로즌 타임 시전 프로즌 타임
체력 흡수&회복 너의 시간을 가져갈께
조작 봉인 멈춰라. 너의 시간이여
조작 봉인 해제 이제 시간은 흐른다
보스전에서 승리

쿨럭쿨럭.....

쿨럭쿨럭!..... 제..제길..

제작 비화 편집

카페에서 치른 어둠속의 망령 모집 투표에서 당선된 캐릭터입니다.

사실 처음엔 데타의 악령을 '시간조종'으로 잘못 알고 있었습니다. 너무 사기 능력이라서 '시간정지'로 너프를 먹여야겠다 생각하였습니다. 그렇게 기드 편에서 데타의 악령은 너프를 먹었죠.

그런데 나중에 알고 보니 데타는 처음부터 '일시정지' 능력이었습니다. 확인도 안 하고 게임 만드는 부분;;

제 실수 덕에 데타는 어쩌면 '시간조종'이라는 사기능력자가 될 뻔했죠.

기타편집

  • 좋아하는 게임은 리그 오브 레전드이다.

각주 편집

  1. https://cafe.naver.com/bluejump/69942
  2. 누구를 죽였는지 직접적으로 언급되지는 않았으나, 머슬이 데빌 타임즈를 가리켜 "'엄마~ 죽지 마'라며 피 눈물 싸던 놈"이라고 말한 것으로 보아, 살해당한 사람은 데빌 타임즈의 어머니로 추정된다.
  3. 다크니스는 과거 무통증 실험의 동료인 Feel, 박스마스터는 자신의 형을 징용해 간 프리먼, 매지스트는 과거 자신과 친구들을 살해한 파르티아와 각 문에서 조우한다. 이런 흐름이라면 머슬과 면식이 있는 NUG가 남문을 지켜야 알맞으나 외려 데빌 타임즈가 남문에 배치된다. 어째서 NUG가 아닌 데빌 타임즈가 제후와 전투하게 한 것인지는 불분명하다.
어둠속의 망령
13명의 악령 네오웃음귀신라이베라일렉트릭코 사이코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NUGBOX MASTER가스트 윙다크니스데빌 타임즈나이트메어매지스트혈청—유글레나
기타 구성원 베스터청초포섀시드 룸 고스트레이저자이언트도청
협력자 닥터박사로제 르나르
前 조직원 오롯퍼플스타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