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저리 비켜. 난 저 여자애랑 놀고 싶다고"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시리즈의 등장인물로 사탄의 저주를 받은 곰인형이다.

작중 행적편집

2주년 특집 / Poveglia, the ghost island 편집

큐트스타 마지막 루트에 커다란 곰인형 뒤에서 톱을 갈며 등장한다.

UN-LOOK워터스타를 익사시키려고 하는 도중 벽을 뚫고 큐트스타와 함께 등장한다.

볼프제라르가 영그린스타를 공격하고 있을 때 볼프 제라르를 공격해 상처팀킬입히고 큐트스타와 놀고 싶다고 말한다.

이후 에릭이 그림자를 이용해 영혼을 잡아먹으려고 할 때 그를 도발해 영혼이 집어삼켜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실제로 잡아먹혔는지는 불분명하다.

외전소설 청초와 매지스트 이야기 편집

외전소설 세상이 버리고 배신한 자 편집

과거편집

매지스트의 동업자로 곰인형 탈을 쓴 동물조련사였으며,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이라 관객을 끌어모으는 데 기여를 많이 했다. 아래아의 딸, 메리라는 소녀가 그의 늑대개 볼프를 좋아했기에, 볼프랑 놀려면 꼭 조련사인 자기랑 있어야 한다며 약속도 했었다.

그러나 파르티아에게 인형탈을 쓴 채로 토막내어 살해당했다.

제작 비화 편집

데드 베어는 처키에서 모티프를 따왔습니다. 사탄 등 악마적 존재가 간섭한 인형이었죠. 그래서 그의 디자인도 이러한 면모를 최대한 살리고자 했습니다. 가슴에 박힌 대못이나, 팔에 달린 전기톱. 그리고 몸에 치덕치덕 꿰메 이어 놓은 누더기 인형들로요.

초기엔 데드 베어는 메리가 가진 인형 중 가장 좋아하는 인형이었습니다. 그러다 설정이 바뀌면서 인형옷을 입고 죽은 남자가 되었죠. 그는 자신이 좋아하던(연애감정이 아닌 삼촌으로서) 메리를 잊지 않기 위해 그녀가 가장 소중히 하던 인형을 자기 몸에 꿰메어 붙여놓습니다. 데드베어의 몸에 있는 하얀 인형 누더기가 그것입니다. 그가 에릭의 그림자에 삼켜질 때 메리를 외친 것도 그녀를 그리워했기 때문이죠.

데드 베어의 생전 모습은 스타면 님께서 디자인해주셨습니다.

갤러리 편집

리베드 유령극단
단원 매지스트언룩볼프 제라르데드에릭 다에크리스틴 다에케르베로스
관련 인물 아래아메리포섀시드 룸 고스트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