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악몽 속에서 괴로워해라!
—어둠속의 망령 편

개요편집

나이트메어어둠속의 망령의 조직원으로 13명의 악령 중 11번째 악령이다.

장기매매자들에게 장기를 빼앗겨 오른쪽 눈, 일부 장기가 없다.

"~말이지" 라는 말투를 쓰며, 자신을 '늑대'라고 부르고 타인을 '양'이라고 부르고, 블루스타를 '산양'이라고 부른다.

외형 편집

배와 머리에 붕대를 감고 있고 밝은색 부츠를 신고 있다. 등에는 박쥐 모양의 날개를 달고 있다. 오른쪽 눈은 안대로 가리고 있다.

눈은 세로로 뾰족한 모양이며 눈썹의 끝부분이 위로 살짝 꺾여있다. 가슴에 흉터가 나있다.

성격 편집

자기중심적이며 남을 깔보는 성격이다. 자신이 다른 이들과 다르다는걸 결점으로 생각하고 있다. 자신의 결점을 부끄럽게 생각하고 있어 남에게 절대로 보이지 않으려고 한다. 다른 이들의 악몽을 헤집으면서 약점을 찾아내고 거기에서 우월감을 느끼며 만족해한다.

한편으로는 꿈을 이루어질 수 있는 이상이 이루어지는 곳이라면서 동경하고 있으며, '꿈을 꾼다'라는 행위를 이상을 현실에 끌여놓으려고 노력하는 거라며 높이 평가하고 있다.

자신도 '건강해지는 모습을 되찾는다.'라는 꿈이 있지만 이루어질 수 없는 꿈이라면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1]

생활상 편집

학교를 다니고 있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일상을 어둠속의 망령 기지 내부에서 보낸다. 가끔씩 산책을 하면서 다른 사람의 꿈속에 들어가서 장난을 치기도 한다.[1]

능력 편집

악령: [호접지몽] 편집

꿈과 관련된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작중에서 사용된 능력은 다음과 같다. 꿈이란 뇌의 기억에 의존해 구성되기 때문에 좀 더 정확히 보면 기억에 간섭하는 악령이라고 볼 수 있다.

  • 꿈 조작: 꿈을 조작할 수 있다. 좀 더 자세히 말하면 꿈 형태로 날아가는 기억의 파편들을 조종할 수 있으며 이를 헤집고 꺼내고 조립하면서 꿈을 재구성한다. 수면 상태의 인물들을 꿈속에 초대할 수도 있다. 미래격전역시 나이트메어가 만들어낸 꿈이다.
  • 악몽 먹기: 악령이 악몽에 잠식될 경우 나이트메어가 악몽을 먹을 수 있다. 사람의 기억을 맘대로 조작하는건 불가능하기 때문에 먹어치우면서 기억이 나지 않게 해주는 것으로 그친다고 한다.

대부분의 능력이 수면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이기 때문에 나이트메어는 반구수면 상태를 이용하여 뇌의 절반만 잠든 상태로 지낸다. 덕분에 깨어있는 상태에서도 [호접지몽]을 사용할 수 있다.[1]

기술 편집

  • 나이트 리자드: 호접지몽의 악령 부가 능력으로 검은색, 보라색으로 된 도마뱀처럼 생긴 괴물 여럿을 소환해서 날린다. 특이하게 꿈이 아닌 현실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악령유기체에게 실질적인 대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이걸로 챠시노스트를 제거한다.

작중 행적편집

악몽 편집

전쟁이 일어났을때, 떠돌고 있는 나이트메어를 누군가가 납치해 나이트메어의 한쪽 눈과 장기를 빼간 것으로 보인며, 나이트메어는 남들의 보이지 않는 마음의 상처를 건들이고 싶어했다

그에게도 꿈이 있으며, 나이트메어의 꿈은 자신이 건강한 모습이 되는 것이다..

그렇지만 너무 힘든 점이란 게, 그런 모습은 자신의 꿈 속에서만 볼 수 있다.

1주년 특집 / 붉은 대륙, 루이아드편집

가24

끝 부분에서 어둠속의 망령에서 다크니스와 함께 챠시노스트를 제거하는 임무를 받고 루이아드로 온다. 블루스타 일행에게 패배한 챠시노스트가 다시 재기하자 나이트 리자드를 사용해서 먹어버린다.

시간여행 1부 ~ 시간여행 2부편집

딱히 이름이 언급된다거나 정체 또는 모습이 나오지 않지만 블루스타 일행에게 20년 후 미래에 대해 꿈을 꾸게 한 장본인이다.

오롯 편편집

히든엔딩에 베스터에게 꿈을 꾸게 하며, 그 외에 특별한 행적은 딱히 없다.

네오의 명령으로 조직원들의 악몽을 먹어주고 아이보리스타에게 악몽을 꾸게 하려 하지만, 아이보리스타에겐 악몽이 없어 아이보리스타와 나이트메어는 같은 꿈을 꾸게 된다. 나이트메어의 악몽을 보게 된 아이보리스타가 나이트메어를 보고 불쌍하다고 하자 화가 나서 공격하다가 6시가 되자 데빌 타임즈의 악몽을 먹으러 간다 .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편집

나이트메어가 바로 시간 여행편에서 나온 천사의 정체였다.

산양이 새끼 양에게 새끼 양이 꾼 꿈의 진실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새끼 양을 안심시키기 위해 거짓말을 하는 것을 보고 산양을 거짓말쟁이라 조소(嘲笑)한다.

인간 관계 편집

다른 이들을 깔보거나 하는 성격 때문에 인간 관계는 협소한 편이다.

네오 편집

웃음귀신이 네오를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에 대해 재밌는 양들을 만나게 해줬다며 고마워하고 있다고 한다.

다크니스 편집

유독 자주 다투는 일이 많다.

보스전 편집

  • 잠에 빠지게 해서 아이보리스타의 이동을 속박한다. 점프는 물론 이동조차 할 수 없는 상태로 만드며, 긴 시간 후 풀린다.
  • 나이트메어가 땅을 없어지게 하거나 사라지게 하고 가끔 랜덤으로 땅을 생성한다.
  • 나이트리자드를 생성한다. 만약 한쪽만 보라색 눈이 떠지면 그쪽으로 튀어나가고 두 쪽 다 보라색 눈이 떠지면 폭발한다.

대사 편집

대사

내용

시작 가까운 미래에.. 산양은

네오님의 계획을 완성시킬 거란 말이지

수면기 시전 꿈꾸란 말이지.
수면기 시전 직후 꿈 속의 꿈이란 말이지
땅 제거&생성

이곳은 늑대의 꿈 속.

늑대의 맘대로 할 수 있단 말이지.

보스전에서 승리

네오대장의 명령으로

데빌 타임즈의 악몽을 먹으러

가야한단 말이지.

그럼 이만

갤러리 편집

어록 편집

  • "가까운 미래에..산양은 네오 님의 계획을 완성시킬 거란 말이지."[2]
  • "산양은 거짓말쟁이란 말이지."[1]

제작 비화 편집

카페에서 치른 어둠속의 망령 모집 투표에서 당선된 캐릭터입니다.

신청 당시 나이트메어를 표현하는 문장인 '꿈을 먹는 자'가 이렇게 바뀔진 상상조차 못했습니다. 악몽이라는 설정이 추가되면서 나이트메어는 바로 이 악몽을 먹게 됐죠.

각주 편집

  1. 1.0 1.1 1.2 1.3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 마을
  2. 어둠속의 망령 편, 스테이지 6 [VS 나이트메어]
어둠속의 망령
13명의 악령 네오웃음귀신라이베라일렉트릭코 사이코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NUGBOX MASTER가스트 윙다크니스데빌 타임즈나이트메어매지스트혈청—유글레나
기타 구성원 베스터청초포섀시드 룸 고스트레이저자이언트도청
협력자 닥터박사로제 르나르
前 조직원 오롯퍼플스타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