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그레이는 블루스타의 지인이자 고통의 맛 식당의 주방장이다. 화성 편에 첫 등장하여 블루스타를 공격하고 증오하는 적으로 등장하였지만, 할로윈 편 이후로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며 '고통의 맛 식당'을 차린다.

작중 행적편집

화성 편편집

4-10의 '사장'이라는 이름의 중간 보스로 등장한다. 마즈 다이아를 가지고 있었으며, 마즈 다이아를 빌려 달라는 블루스타를 공격한다. 하지만 실패하고 마즈 다이아의 폭주로 인하여 왼쪽 눈에 상처를 입는다.

할로윈 특집 편집

눈 주위의 큰 흉터와 할로윈석이라는 마석을 가지고 Mr. Devil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한다. 블루스타에게 화성 편의 복수를 하기 위해 할로윈석을 이용해 블루스타 일행을 이상한 장소로 끌어들이지만, 결국 블루스타에게 또 패배하고 자신은 이길 수 없는 것이라 단념한다. 그 후 블루스타의 말에 따라 개과천선하여 '고통의 맛 식당'을 만들어 운영하게 된다.

새해 특집편집

하이퍼스타마트 3층 설날대비 특설 행사장에서 아르바이트생으로 등장한다. 식당만으론 생계 유지가 어려워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설명한다.

떡국재료를 사려는 블루스타에게 자격이 있는지 시험해 보겠다며 설날 관련 문제를 낸다. 각각 설날, 설빔, 고싸움놀이, 덕담, 야광귀, 청참에 대한 문제다.

문제를 하나라도 틀리면 자격이 없다며 F짜리 떡국세트를 준다.

문제를 다 맞힐 경우 블루스타에게 놀라며 유기농떡국세트를 상품으로 준다. 신나 하는 블루스타를 마트 입구까지 배웅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그런 그레이를 하이퍼스타가 '10만 원짜리 유기농 떡국세트를 냅다 선물로 준다'며 혼낸다. 블루스타가 가져간 게 마지막 남은 재고였다고.

세상이 버리고 배신한 자 편집

천리본풀이 편집

수수께끼의 알편집

알의 행방을 쫓아 고통의 맛 식당까지 온 블루스타와 테니돌이 앞에 나타난다.

최근 새로운 고통의 맛을 찾다가 시식 후 정신을 잃었는데 눈을 뜨고 거울을 보니 외모가 바뀌었다고 한다. 블루스타를 향한 마음속의 원망도 사라지고 비대해졌던 한쪽 눈도 돌아오고, 머리에 난 크고 굵은 흉도 작아졌다고 한다. 이후 그 맛을 숙취해소의 맛으로 칭했다고 한다.

식당 안으로 들어온 파란알을 가지고 있었는데 알을 달라는 블루스타에게 자신의 훈련장을 깨지 못하면 특별손님의 만찬으로 대접할 것이라며, 알을 주는 대가로 훈련장을 깰 것을 요구한다.

훈련장을 깬 블루스타에게 파란알을 넘겨준다. 그런데 파란알이 고통의 맛 식당 뒤편에서 납치된 자신의 형제들을 도와달라면서 염화를 보내온다. 눈앞에서 정체불명의 두 인물이 알을 훔쳐 달아나는 걸 본 그레이는 뒤쫓겠다는 블루스타와 테니돌이, 스페셜스타와 트윈스타를 잠깐 불러세운다. 자기는 당장 식당에서 급한 일만 마치고 친구들과 함께 뉴시티로 정체불명의 알도둑을 쫓아가겠다 말하며 그들에게 통신기를 넘겨준다. 서로 통신하면서 알과 알도둑의 위치를 보고하라고 요구한다. 자기는 경찰과 합류해 뒤쫓아 오겠다고 말하며 넷을 선발대로 보낸다.

이후 위기에 처한 스페셜스타와 트윈스타 앞에 경찰과 함께 등장한다.

마지막 에필로그에서는 버려진 빌딩에서 알의 부화를 함께 본다.

오롯 편편집

오롯에게 백치미가 아니냐고 물었다가 동치미라고 하니까 마음껏 비웃어주었다. 그리고 오롯과 블루스타에게 수면제를 탄 컵라면을 주어서 같이 잠들게 하였다. 에필로그에서 오롯과 자아공유한 노르망디와 할로윈석에 대해 이야기한다.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 편집

외전소설 스모커드 (외전소설) 편집

외전소설 세상이 버리고 배신한 자 편집

갤러리 편집

제작 비화 편집

아주 오래전에 만든 캐릭터라서 어떤 과정으로 태어났는지 정확히는 기억이 안 납니다. 정황상 일단 회색 악역을 만들고, 색이 회색이니 이름을 그레이로 지었을 겁니다.

이러한 사실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대충 손이 가는 대로 만든 캐릭터. 그 캐릭터는 어찌 보면 정말 흔한 사람들 중 한 명입니다. 우리가 학교에서 만나는 친구일 수도 있고 어쩌면 길을 걷다 스쳐 지나갈 뿐인 사람일 수도 있죠. 그의 이름을 단순히 기조색에서 따왔다는 게 이를 증명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그의 색이 회색이라는 점이죠. 회색은 흰색도 검은색도 아닌 가운데에 위치한 색입니다. 선으로 대표되는 하양도, 악으로 대표되는 검정도 아니죠. 그 사이에 있는 색을 지닌 인물이다? 이는 그레이가 실은 '선'도 '악'도 아닌 평범한 사람 중 하나임을 드러냅니다. 그런 인물이 적대자로서 주인공의 앞을 가로막습니다. 이는 우리 주변의 평범한 아무개씨도 누군가에게는 적대자가 될 수 있다는 슬픈 현실을 비판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목할 점은 그레이는 정말로 '사악'하다는 점입니다. 도대체 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아저씨가 사악한 적이 된 건지 생각해야 합니다. 악역이 된 동기는 당시 떠오른 그럴싸한 내용을 쓴 거라 생각이 드네요. 전형적이면서 추상적인 동기거든요. 주변 사람들이, 세상이 자신을 버렸으니 이번엔 내가 너희들에게 복수할 때다. 지금의 기드 애들이라면 가족이 혹은 친구가 배신했다라고 했을 텐데 그레이의 경우엔 주변 모두가 그랬다는 걸 보면 다른 데서 모티프를 따 만든 캐릭터는 아니네요. 이는 즉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갑남을녀들도 언제든 악역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어찌 보면 그레이는 블점에서 최초로 '악몽'을 지닌 인물이네요. 이는 우리 모두에게 '악몽'이 있다는 보편성을 내포하는 한편, 누구나 악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는 가르침까지 담고 있습니다 특히나 <할로윈 특집>에서 메인빌런인 Mr.Devil로 등장했을 땐 '블루스타에게 복수'하는 것도 욕망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우리 누구나 언제든 '복수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하죠. 사람들을 마주하고 대할 때 항상 조심해야 한다는 걸 가르쳐주는 캐릭터입니다. 그레이라는 인물은 우리에게 정말 많은 걸 가르쳐주네요.

<할로윈 특집> 때 재등장한 덕분에 고통의 맛 식당을 열었으니, 그레이에게는 제가 정말 고맙습니다. 한편, 이때 즉흥적으로 만든 악역이 이렇게까지 오래 등장할 줄은 몰랐습니다. 후속작인 <할로윈 특집>에서 메인빌런으로 재등장하고 이후 고맛식 셰프로서 간간이 블점에 얼굴을 비치는 그레이.

이렇게 설정집까지 나오고 리메이크작 <별모양친구>에까지 등장할 줄은 몰랐습니다. 단 몇 초 안에 만든 캐릭터가 이렇게 오래 갈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항상 모든 캐릭터에 애정을 갖고 대해줍시다.
고통의 맛 식당
직원 그레이(사장) • 머즈
주요 고객 후들럼 블랙가드KJ장풍풍검
캐릭터 목록